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웨딩카, 수입차중에 고른다면?

차고안이야기/자동차로 수다

by _윤군 2008. 3. 25. 21:24

본문

 봄이 오면서 여기저기서 결혼소식들이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빈손으로 갈 수 없기에 부담스러운 시즌이죠..-_-;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웨딩카입니다. 웨딩카에 무슨 신경을 쓰느냐는 분들도 계십니다.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마치고 공항에 가기 위해 웨딩카에 탈 때쯤엔 이미 대부분의 하객들은 밥먹고 간 상태고 그저 공항까지 가는 것뿐이니까요. 외국 영화에서 마냥 성당에서 식을 올리고 성당밖에 주차해놓은 웨딩카에 신랑신부가 하객들의 축하를 받으며 올라타는... 그런 그림은 아니라는 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국은 성당앞에 주차된 웨딩카가 일반적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별하고 싶은 날 아니겠습니까. '다음번에 더 좋은 웨딩카를 타자...'라고 할 수 없는 노릇이기에 되도록이면 좋고 예쁜, 특별한 차를 원하는거죠. 그래서 수입차가 웨딩카로 많이 사용됩니다.
 수입차로 웨딩카를 한다면 어떤 차가 좋을까..

 아무래도 결혼식에는 신부들의 영향력이 크죠. 웨딩카로 먼저 생각나는 것은 신부들이 좋아할만한 '작고 예쁜' 차들이 떠오릅니다. 대표적인 것이 뉴비틀 카브리올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비틀 웨딩카


 뉴비틀 카브리올레의 경우 일단 다양한 색이 장점인데다 경쟁 차종(?)인 미니에 비해 넓은 적재공간도 돋보입니다. 지붕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카브리올레라면 더욱 좋겠죠. 게다가 신부들이 나중에 "웨딩카로 '뉴비틀'을 탔다"라고 자랑하기 쉽습니다. 메르세데스 C230 이나 BMW 750Li 같은 복잡한 차종은 신부들이 기억하기도 어렵고 듣는 친구들도 모를테니까요.

 미니 쿠퍼도 인기있을듯... 워낙 깜찍한 외모로 인기가 많은 차니까요.  웨딩카에 쓰려고 수입차를 살 순 없으니 대부분 렌트죠. 뉴비틀이나 미니는 렌트비용도 다른 중형차들에 비해 비싸지 않습니다. '허'번호판의 압박만 아니라면 좋겠는데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 웨딩카


 미니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만 짐을 실을 공간이 다른 차들에 비해 부족하다는 것이 단점이죠. 공항으로 바로 가는 경우엔 좁을 수 있습니다.

 PT크루저 카브리올레도 수입 렌트카중엔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있는 차종입니다. 금*렌터카의 경우 보유 수입차 중 가장 저렴한 렌트가격으로 다른 렌트카업체에서도 비슷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T크루저 카브리올레


 하지만 이런 차들은 귀엽고 예쁜 외모에 비해 신혼여행갈 짐을 실을만한 공간이 적다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공항까지 먼길을 간다면 승차감도 문제가 되겠죠. 그래서 좀 더 사이즈를 키워서 중형차들을 생각한다면...

 수입 중형차중에 여성 오너가 많은 재규어 S타입입니다. 디자인이 곡선이 많은 클래식한 디자인인데다 와인색이나 진주색과 같은 다른 중형차들에게서 보기 힘든 색상의 차가 많이 나와있는 만큼 웨딩분위기를 내긴 좋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웨딩장식을 한 재규어 S타입


 재규어의 경우에는 흔히 보거나 타기 어려운 희소성이라는 장점도 있겠습니다.

 BMW나 벤츠같은 브랜드는 대부분 렌트용 차가 은색이나 검정이기 때문에 아이캐칭을 위한 웨딩카로는 많이 사용하지 않는 듯 합니다. 물론 장식을 하기 나름이겠습니다만 아무래도 톡톡 튀는 느낌은 적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렌트비용이 저렴한 벤츠 C230


 최근에는 크라이슬러 300C도 인기있다고 합니다. 크기가 커 보이는 외모에 리무진스러운 각진 스타일이 어필하는듯 합니다. 수입차 대부분을 차지하는 독일계나 렉서스와는 다른 체형이 한몫하는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라이슬러 300C HEMI

  색다르게 오픈카나 세단이 아닌 SUV로 웨딩카를 만드는 것도 신선하죠. 자동차면 다 웨딩카가 될 수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정생산된 탐보라 플레임 컬러의 프리랜더


 랜드로버 프리랜더2 같은 작고 색이 예쁜 SUV는 웨딩카로도 손색없어 보입니다. 디젤차량이면 기름값 걱정도 좀 덜하죠. 포드 계열의 시커먼 SUV들은 웨딩카라기 보다는 뭔가 FBI 필이 강하니 차라리 스타크래프트 밴이 나아보입니다.
 포르쉐 카이엔과 같은 SUV도 '포르쉐를 탄다'는 점에선 좋겠지만 포르쉐 카이엔을 보유한 렌트회사는 찾아봐도 없는듯...

 일반 차량이 아니라면 리무진! 에쿠스 리무진과 같은 국내 차량들도 있습니다만 가장 유명한 것은 링컨 타운카 리무진이죠. 차내에 와인바와 DVD 시설 등 온갖 시설이 다 들어있는 9인승 리무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링컨 타운카 리모


 럭*리 웨딩카렌트와 같은 웨딩카 전문 업체는 링컨 타운카 리무진 뿐만 아니라 크라이슬러 300C 리무진과 캐딜락 리무진 등의 차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고보니 꽤나 많은 종류의 리무진들이 국내에 들어와있었다는...

 수입 웨딩카를 렌트해주는 수많은 업체들이 있으니 인터넷 검색을 통해 가격을 잘 비교해 보고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차이나는 가격에는 기사포함여부나 웨딩장식포함과 같은 서비스 내용들이 다양하므로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시기를... 
 간혹 수입차를 가진 개인분들이 웨딩카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불법영업 여부를 떠나 만의 하나 사고가 날 경우 보험 적용 등의 문제가 있으므로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웨딩카가 수입차건 국산차건.. 스타크래프트 밴이건 굴착기건간에 웨딩카를 타고 가는 그 길이 행복한 출발이 되길 빕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람보르기니나 페라리 등등의 슈퍼카는 뺐습니다. 일반 렌트는 없다보니...^^;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