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랜스포머의 차들

차고안이야기/화면속엔 자동차만..

by 언제나 즐거운 _윤군 2007. 6. 28. 19:24

본문

변신로봇은 남자아이의 로망! +_+

어릴적의 그 꿈을 눈앞에 보여줄 영화 트랜스포머가 개봉합니다.

과연 트랜스포머에 등장하는 변신로봇 차들은 어떤 놈들인지 찾아봤습니다.

 

우선 인간편인 오토봇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토봇의 리더격인옵티머스 프라임(Optimus Prim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형 메이커인 피터빌트의'피터빌트 379 모델'로 변신합니다. 1987년에 첫선을 보인 모델로 피터빌트의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터빌트는 미국의 유명한 중대형 트럭회사로 1938년 테네시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볼보트럭, 스카니아 등과 더불어 Class8 로 불리는 대형 트럭계를 주름잡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워낙 유명하다보니 영화에도 자주 등장합니다. 애니메이션 '카'의 주인공인 라이트닝 맥퀸을 싣고 가던 큰 트레일러가 바로 피터빌트죠.

 

 다음은범블비(Bumblebe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에서는 인간 주인공인 샘이 처음으로 타게 되는 차로 나옵니다. 그리고 악당인 디셉티콘의 메가트론의 공격으로 말을 못하게 되어 라디오로 얘기한다는군요. 원작에서는 폭스바겐 비틀이지만 실사영화에서는시보레 카마로로 등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974년형 시보레 카마로 >

 

 시보레 카마로는 GM이 포드의 머스탱에 대항하기 위해 1967년 내놓은 머슬카입니다. 2도어 쿠페와 컨버터블 2가지 형태로 출시되었고 4번의 큰 변화를 거쳐 2002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카마로는 두가지 형태로 1974년형 카마로와 파괴되어 다시 만들어진 2009년부터 롤아웃된다는 5세대 카마로입니다. 2006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차세대 카마로는 LS2 6.0L V-8 엔진을 장착하고 빠르면 2008년, 늦어도 2009년부터는 양산된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신형 시보레 카마로 >

 

 다음은재즈(Jazz).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에서는 다재다능한 오토봇으로 등장한다는 재즈는 원작에서는 포르쉐입니다만 실사영화에는 폰티악솔스티스(Silstice)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솔스티스는 GM대우가 국내에서 G2X라는 이름으로 판매예정되어 있는 차로 2004년 처음 공개된 로드스터입니다. 재즈의 쿨한 성격답게 은색의 솔스티스로 나오는데 솔스티스는 차의 색상명을 쿨(은색), 어그레시브(빨강), 미스테리(블랙) 등으로 부르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오토봇의 무기를 담당하는아이언하이드(Ironhid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언하이드는 GMC의 Topkick C4500으로 등장합니다. 2006년에 첫선을 보인 C4500은 300마력짜리 XT 계열 픽업트럭으로 RXT(Recreational Extreme Truck)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보트소유자 등을 타겟으로 한 트럭이니만치 크기도 일반적인 픽업트럭보다 훨씬 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토봇의 마지막은라쳇(Ratch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딕이죠. 모든 트랜스포머의 로봇들은 자신만의 모토를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라쳇의 모토는 "You break it, I'll remake it." - 니가 부시면 나는 고친다.. -_-; 라는 평화주의자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쳇은험머 H2를 기본으로 만든 구조차량입니다. 익히 알고있듯 군용으로도 사용되는 험비는 6.0L 325 hp V8 엔진을 장착한 풀사이즈 오프로더입니다. 등판능력이나 도하능력, 견인능력 또한 최고죠. 물론 기름값은 생각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악당인 디셉티콘으로 가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토봇이 모두 자동차인데 비해 디셉티콘의 로봇들은 F22 랩터 전투기, M1 에이브람즈 전차와 같은 무기 혹은 라디오 -_-; 로 변하죠.

 

 자동차인 로봇은바리케이드(Barricade)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90년 만화에서 처음 등장한 바리케이드는 디셉티콘의 레이싱 패트롤 팀이나 영화에서는 살린 튜닝의 S281 머스탱으로 나옵니다. 경찰차로 변신하죠.  "Winning IS everything!" 이 모토인 바리케이드가 경찰이라니 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문 튜너인 살린이 만드는S281 포드 머스탱은 325마력의 머슬카로 국내에는 수입이 법적으로 안된다는군요.

 

 다음은본크래셔(Bonecrasher)입니다.

 트랜스포머의 예고편에서 인라인타듯 미끄러져와서 버스한대 아작내던 바로 그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라긴 뭐하고 '버팔로 H'라는 지뢰제거용 차량으로 변신합니다. 현재 이라크에서도 활동하는 현직 군용차량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브라울(Brawl)은 터렛이 2개인M1 에이브람스탱크로,스타스크림(Starscream)은 F-22 랩터 전투기로 변하고블랙아웃(Blackout)MH-53 Pave Low헬기로 변신합니다. 

 

 월터 P-38권총으로 변신하던 디셉티콘의 리더메가트론(Megatron)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제트'로 변신하고 스파이인프렌지(Frenzy)는 인간세계에 침투하기 위하여라디오로 변신합니다. 기계전갈인스콜포노크(Scorponok)도 빼놓을 순 없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막에서 뛰쳐나오는 스콜포노크 >

 

 어릴적 보던 만화와는 많은 차이가 나지만 처음으로 만들어지는 실사영화이기 때문에 많이 기대됩니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단체사진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