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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 프리미엄 해치백 - 아우디 A3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언제나 즐거운 _윤군 2008. 10. 9.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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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아우디 A3가 국내에 런칭되었습니다.

이름에 숫자를 사용하는 다른 대부분의 브랜드가 그렇듯이 숫자가 적다는 것은 사이즈가 크지 않음을 의미하죠. 아우디 뉴 A3는 콤팩트카 사이즈로 2,000cc 급입니다. 아우디의 엔트리급인 A3는 A6 등 정통 프리미엄 세단으로 인지도를 확보한 아우디의 라인업 확장이라는 측면에서도 중요한 모델입니다. 또한 단순히 사이즈와 배기량이 작은 콤팩트카가 아니라 5도어 해치백이라는 점도 주목해볼만한 부분입니다.

아우디 A3는 1996년 처음 데뷔하여 컴팩트카 세그먼트에서 아우디를 대표하며 성공한 모델입니다. 2003년 2세대 A3가 등장했고 지금까지도 베스트셀링모델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8년 10월 9일 한국에 데뷔한 아우디 뉴 A3.

아우디 A3


개성있는 싱글프레임그릴이 아우디 가문임을 말해주는 아우디 A3 는 야무진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바디라인과 부드러운 루프라인이 인상적입니다. 아우디답다고 할까요?

강력한 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의 A3


아우디 A3는 TFSI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효율좋은 FTSI 엔진은 최고출력 200마력에 1,800-5,000rpm에서 최대토크 28.6kg.m/rpm을 냅니다. 이런 엔진 성능은 정지에서 시속 100km/h까지의 가속시간이 6.9초에 불과하고 제한 최고속도가 시속 210km/h라는 수치로 다시 표현됩니다.  


이러한 TFSI 엔진과 결합된 6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0.2초 이내에 변속이 가능합니다. 스티어링휠의 패들시프트를 통한 변속도 가능하여 달리는 즐거움을 주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오픈 스카이가 적용된 아우디 A3 다이내믹 모델


다이내믹 모델이 채택하고 있는 아우디의 오픈 스카이(Open Sky)는 슬라이딩 선루프 형식입니다. 2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오픈시에는 윈드 디플렉터가 자동으로 올라와 바람소리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서두에 언급했듯이 아우디 A3는 해치백입니다. 실용성이야말로 해치백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입 해치백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VW 골프와의 한판 승부도 볼만하겠죠.

넓은, 다양한 적재공간은 해치백의 특징


아우디 A3는 뒷좌석을 접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 많은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A3가 타겟으로 하는 20~30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실용성이죠. 시트를 1/3과 2/3으로 나누어 다양한 조합이 나오도록 한것도 특징입니다.

여기에 물론 별매지만 스키를 6세트, 스노우보드를 4개까지 탑재할 수 있는 루프 랙 캐리어와 러기지 박스, 사이클 마운트 등 다양한 악세사리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7 더블 스포크 휠의 A3 다이내믹



젊은 차답게 외부사운드 단자(AUX)가 있고 MP3 플레이가 가능한 아우디 코러스 사운드 시스템은 아이팟과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디럭스 오토매틱 에어컨과 후방 장애물을 알려주는 아우디 파킹 시스템은 기본 장착입니다.




아우디 A3는 차의 성능에 민감하면서도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차를 찾는 20대부터 30대까지의 젊은 층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입니다.

즐거운 드라이빙을 표방하는 A3는 2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A3 2.0 TFSI 와 A3 2.0 TFSI 다이내믹이죠. 판매가격은 3,950만원(A3 2.0 TFSI)와 4,290만원(A3 2.0 TFSI 다이내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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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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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1 19:13
    미국에서도 네비 뺀 모든 옵션 넣어서 3만8천불정도인데 1300원을 쳐도 5천마넌... 한국이 더 싸다. 1000원으로 잡아도 차이가 별로 없군. 살만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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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3 09:44
      미국에서 깡통차가 인보이스로 25000이며 제가 어지간한 옵션넣은샅에의 인보이스가격이 29000으로 알고있는데 뭥미? 여전히 국내가격 비싼편 입니다. 님께선 옵션으로 뭘넣은겁니까? 너무 호의적인 댓글이시네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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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1 19:57
    콰트로가 아닌 게 아쉽지만,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봅니다.

    직분사 터보 엔진의 성능은 입증되었고... 괜찮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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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1 22:15
    완전 구린 엉덩이 모습은 잘 가려 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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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1 22:58
    전 엉덩이도 멋잇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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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2 11:23
    전면은 참 멋진데...뒷면은 마치 옛날의 포니를 연상케하고..
    엑셀같기도하고... 아주 뒷디자인은 구려...구려...
    실내도 완전 .. 맘에드는거라곤 선루프뿐이더만...
    아...디자인 누가한겨? 완전 실망실망 대실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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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2 12:26
      언제나 미친놈이 하나씩 따라다니는군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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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2 16:07
      아우디 엠블럼 빼고 순수 디자인만 보면,
      진자 중국차 저리가라네요.

      아우디가 디자인에서는 먹어주는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이건 좀 아닌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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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2 23:21
      참나 저걸 사느니 소나타를 굴리겠다...디자인 열라구리고. 내장도 별로 볼것없을것같은데...글세 성능이 낫다라는건 누구나 아는사실이지만 그만한 돈을 지불할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의심스러움... 그리고 디자인이 안좋다는데 미친놈이라고 말하는 더 미친놈이 우습네..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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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2 12:31
    아쉽네요 A3가 다양한 엔진라인업중에 한가지만 들어온다는게 한국에 전륜구동만 들어온다면 1.4 TFSI 125마력이나 1.8 TFSI 160마력이 들어오면 소비자들에게 가격으로 어필하기가 더 쉬울텐데요. 1.4 TFSI 125마력의 제로백이 수동기준으로 9.8초와 1.8 TFSI 160마력의 제로백 S tronic기준 8.2초라면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데...그리고 2.0 TFSI 200마력의 유럽판매사양은 제로백이 7.1초에 최고속도 234km/h인데 좀 이상하네요.
    유럽에서의 평은 골프와 같은 프레임과 같은 엔진라인업에 비해 골프보다 높은 조립완성도를 인정하며 경쟁상대인 BMW 1시리즈보다 많은 판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BMW 1시리즈는 후륜구동으로 전문가들에게는 주행성능과 코너링에서 더나은 평점을 받고있습니다.
    아우디의 자랑인 2.0 TFSI 200CV qauttro는 고장시 A/S문제와 한국판매상황을 보고 결정하겠지요.
    정말기대되는 것은 유럽에서 2008년 여름부터 판매되기시작한 뉴A4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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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2 22:44
    최고속도는 제한속도가 210 입니다. 제로백은 마일과 키로미터 변환땜에 약간 차이나기도 하니 뭐... 그리고 제로백이라는 말 자체도 잘못되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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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24 14:34
    누비라스패건타것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