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모터쇼에서 데뷔하는 프리미엄 SUV - 아우디 Q5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09. 3. 13. 15:04

본문

뉴 아우디 Q5가 서울모터쇼를 통해 데뷔합니다.

플랫폼을 공유하는 아우디 A4와 비슷한 얼굴을 하고 있는 이 새로운 프레스티지 SUV는 온/오프로드 어느 곳에서도 최상을 성능을 발휘하는 아우디의 최신모델입니다.



경쟁차종보다 긴 2,807mm의 휠베이스를 가진 아우디 Q5는 상시 4륜구동 시스템 콰트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속도에 따라 앞바퀴의 타각이 바뀌는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하여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아우디 Q5 2.0 TDi는 170마력에 25.7kg.m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최고시속 204km/h인 아우디 Q5의 연비는 14.9km/l 입니다.



한편 아우디는 서울모터쇼에서 아우디 Q5 외에도 아우디의 대표적인 세단인 아우디 A6, 플래그쉽 SUV인 SUV Q7, 고성능 스포츠 세단 S8을 전시합니다. 그리고 화제를 몰고다니는 미드십 스포츠카 R8 또한 전시됩니다.


아우디는 2007년 모터쇼에서 파격적으로 남자모델을 기용하여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올해 모터쇼에서도 9대의 출품 차량에 맞추어 남녀 모델을 투입합니다.

모터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남성 모델을 10명이나 투입합니다. 2007년 솔리드 옴므의 의상을 입었던 모델들은 올해 한국을 대표하는 남성복 디자이너인 '론 커스텀'의 정욱준씨의 의상을 입을 예정입니다. 아우디가 지향하는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느낌과 잘 어울립니다.

디자이너 정욱준




http://blog.naver.com/audism

아우디 Q5와 모델들의 정보가 담겨있는 블로그가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고 서울모터쇼에 가보는 것도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