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회장님차 - 메르세데스 벤츠 The new generation S-Class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09. 8. 12. 18:30

본문

모 개그맨이 타보고 싶었다..-_-; 훔쳤던 차. 대기업 오너나 임원들이 애용하는 차. 프라다만 입는 악마 편집장이 타는 차.. 바로 벤츠입니다. ()의 상징이죠.

 



벤츠의 플래그쉽 ‘S-Class’가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Class 1951년 첫 선을 보인 후 지금까지 전세계에 총 330만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카입니다. 2005년 출시된 이전 모델도 지난 4년 간 27만대가 판매되었죠. 차량 가격을 고려하면 엄청난 실적입니다.

 

새로운 기술이 많이 도입된 S-Class. 70가지 이상의 측정계수를 통해 운전자의 주의 상태를 모니터하여 집중력이 저하되었을 때 경고를 보내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커맨드 디스플레이의 화면을 나누어 각기 다른 주행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게 업그레이드된 분할 화면 (SPLIT VIEW), 급정거시 뒷차에 주의를 주기 위해 빠른 속도로 깜박이는 LED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 등이 새로운 기능입니다.

 

차선 이탈을 감지하고 경고를 보내는 차선 이탈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 앞 차와의 간격을 자동 조절하는 디스트로닉(DISTRONIC) 기능을 포함하는 주행 보조기능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등도 기본 혹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기능입니다.

 


사실, S클래스는 대부분 운전사가 있는 쇼퍼 드리븐이죠. 뒷자리 회장님들은 운전을 위한 기능들을 얼마나 알고 타실지 아마도 오너들은 외관에 더 신경을 쓰겠죠. 새로운 S-Class의 외관은 클래스 특유의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좀 더 다이나믹해졌습니다. 그래도 혁신보다는 보수쪽으로 살짝 기울어졌지만요. 그럼에도 공기저항계수는 0.27로 어제 출시된 370z보다 낮습니다.

 

대세를 넘어 기본이 되어버린 LED를 활용한 전면부 헤드램프는 물론 후방 리어 콤비네이션램프에도 52개의 LED가 사용되었습니다. 내부 조명은 3가지 색상 조절이 가능한 3색 조절 실내등 패키지(Ambient Lighting) 등이 제공 됩니다.

 


The new generation S-Class
3.5리터 V6형 엔진을 탑재한 S350L 5.5 리터 V8형 엔진을 탑재한 S500L 2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The new generation S 350L 1399십만원(부가세포함)이며, The new generation S 500 L199십만원(부가세포함)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