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브(Zorb) - 공과 함께 굴러보자!!

차고밖이야기/타인의 취향

by _윤군 2006. 10. 19. 02:15

본문

 


조빙(Zorbi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카리 스웨트 광고를 보셨는지..

 

투명한, 커다란 공 안에 들어가서 굴러내려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공안에 들어가서 굴러가는 익스트림 스포츠가 바로 조빙(Zorbing)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브(Zorb)는 공기가 들어간 큰 PVC 소재의 공으로 공 안에 또다른 공이 들어가 있습니다. 큰 공과 작은 공 사이의 공기가 에어쿠션 역할을 합니다. 작은 공 안에 사람이 들어가서 굴러도 다치지 않게되는 거죠.

 

 조빙은 사람이 조브안에 들어가 경사지를 굴러내려가며 즐기는 스포츠로 뉴질랜드의 드웨인 밴 더 스루이스(Dwane van der Sluis)와 앤드류 에이커(Andrew Akers)가 1990년대 만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초기에 나온 조빙은 조브에 탄 라이더의 팔다리를 끈으로 고정하는 형식이었습니다. 광고처럼 자유스러운 형태가 아니었던거죠.

 

 조빙은 최고 시속 50KM까지 나온다고 하며 물에서 하는 워터 조빙, 눈위에서 구르는 스노우조빙 등 여러가지의 변형 형태가 있습니다. 우마 서먼이 주연한 '어벤저'라는 영화를 보면 조브같은 공을 타고 물을 건너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성룡의 용형호제2편에서도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어벤저'의 한 장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용형호제2에 등장한 조브

 

 

 조빙으로 유명한 곳은 뉴질랜드 로토루아의 아그로돔과 아일랜드만의 파이히아 지역입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가능하진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나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질랜드 로토루아의 조빙..장? -_-a

 

 

 

 

꼬옥~ 해보고 싶은 익스트림 스포츠, 조빙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