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 컨셉카 i-flow 사진 공개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0. 2. 25. 10:05

본문

현대자동차가 차세대 하이브리드 컨셉카 i-flow 의 외관사진을 공개했네요.



3월 4일부터 열릴 예정인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인 i-flow(HED-7)는 4도어 중형 세단으로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1.7L 디젤엔진과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동되는 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현대차 최초의 디젤 하이브리드입니다.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달고 있군요. 하이브리드인만큼 탄소배출량도 적어서 km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85g에 불과합니다. 연비도 100km를 가는데 3리터가 소모된다고 하니 일반적인 리터당 연비공식으로 변환하면 33km 정도 되겠네요. 

i-flow의 외관은 개발 파트너인 독일의 세계적 화학기업 BASF 가 개발했다는 친환경 도장방식 '리퀴드 메탈'로 처리되었다고 합니다. 내부에도 BASF가 개발한 신소재가 적용되어 경량화를 실현했다고 하는군요.

센터페시아의 터치스크린은 터치 외의 '제스처'에 의한 입력방식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재규어 XF의 터치방식과 비슷한 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신 직접 건드리지 않고 특정 공간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방식인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기능일지 궁금한 부분이죠..

크로스오버 콤팩트카인 i-mode(HED-5)와 같은 'i-' 형태의 네이밍을 사용했습니다. 이제 기아는 K 시리즈... 현대는 i 시리즈...

공개된 이미지는 달랑 한장이지만 소나타에서 보여준 새로운 디자인 컨셉인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것은 대번 알 수 있네요. 좀 과하다싶을 정도의 곡선들로 덮인 i-flow의 디자인은 독일 뤼센하임의 유럽디자인센터에서 담당했습니다.

실물이 어떻게 나올지 지켜보도록 하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