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M대우, 부산모터쇼에서 준대형세단 '알페온'과 쇼카 공개 예정

카테고리 없음

by _윤군 2010. 4. 21. 23:19

본문

이름이 생소해진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가 오는 30일(프레스 데이는 29일)에 부산 해운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0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올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첫 준대형 세단을 공개합니다.

'알페온', 'VS300'으로 알려져 있는 새로운 준대형 세단은 최첨단 3,000cc V6엔진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뷰익의 라크로스를 기반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과 주행사정에 맞게 바꾼 것이죠. '수려한 외관'과 '품격있는 인테리어'로 변화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이름도 아직까지는 확정된 것이 아니라고 하는 만큼 라크로스에서 어디가 어떻게 바뀔지는 부산에 가봐야 알 것 같습니다. 



GM대우에는 토스카 프리미엄6 윗급으로 베리타스가 있지만 사실상 단종된 상태죠. 그랜저의 아성에 K7이 등장하며 양강 경쟁구도를 만들어 놓은 준대형 시장에서 GM대우 혹은 시보레가 얼마나 선전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한편 GM대우는 7인승 5도어 미니밴 쇼카 ‘올란도(Orlando)’를 이번 부산 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최초로 공개합니다. GM DAEWOO가 전체 디자인 및 개발 과정을 주도한 ‘올란도’는 SUV와 미니밴, 왜건의 장점을 극대화한 크로스오버(Cross-over) 스타일입니다. 1열부터 3열까지로 구성된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시트를 접으면 화물 적재 공간으로 전환이 가능한 실용성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는군요.
 

이 외에도 GM DAEWOO는 ‘진보하는 스타일(Advancing Style)’이라는 주제로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래핑카 등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이제 슬슬 부산에 내려갈 준비를 해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