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혼다, 차세대 친환경 시티코뮤터 PCX 6월 판매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0. 5. 13. 14:55

본문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가 도심형 코뮤터인 'PCX'를 6월 1일 발매합니다. 작년 동경모터쇼에서 FAZE와 함께 통해 공개되며 세간의 관심을 모은 모델입니다. 일본에서는 지난 3월말 발매 이후 3주만에 예약대수 7,400여대를 돌파하며 연간판매목표인 8,000대의 90%가 계약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혼다의 차세대 친환경 스쿠터인 'PCX'는 동급 최초로 신호 대기 및 정체 등으로 일시 정지 시 엔진이 자동으로 멈추고 출발 시 시동이 걸리는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idling-stop system)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공회전시 불필요한 연료소모를 줄여 배기가스 배출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죠.

PCX는 수랭식 4스트로크 125cc의 빅 휠 스쿠터로 도심 출퇴근용으로 적합한 모델입니다. 최적의 연료를 공급하는 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PGM-FI)를 장착하고 있으며 연비는 54.1km/L (60km / h 정지 주행 테스트 값)입니다. 125cc 스쿠터 최초로 AC제네레이터가 엔진스타터 기능을 병행하여 엔진의 크기를 줄임과 동시에 시동시의 정숙성 또한 강화되었습니다.

14인치 휠 위에 얹혀진 유려한 곡선의 바디에는 25L의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프론트 카울 안쪽으로 1.5L 의 글로브 박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원터치 시트 오픈 스위치와 함께 도난 방지를 위한 메인스위치와 핸들락 기능이 집약된 키셔터 시스템이 장착되는 등 편의장치도 강화되었습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PCX의 본격적인 발매에 앞서 5월17일부터 5월말까지 사전 예약 구매 고객들에게 머플러 가드를 무상 장착해주는‘PCX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같은 기간 ‘PCX 얼리어답터’ 체험단을 모집하여 10명의 체험단을 선정, 미션을 수행하며 한달 간 PCX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활동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최우수 얼리어답터 1명에게는 PCX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화이트, 블랙,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PCX'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375만원.

SCR110 이 주력모델이었던 혼다 스쿠터 라인이 'PCX'로 인해 더욱 강화될 것 같습니다. 다만 포르자가 못들어오는 것이 아쉽군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