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터스(LOTUS)의 아지트 - 모터라이프 방문기

차고밖이야기/카페피디아

by _윤군 2010. 7. 12. 12:26

본문


슈퍼카 집합소?

 슈퍼카들이 모여있는 까페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평소 보기 힘든 로터스며 페라리가 전시되어 있다고 하는데다 위치도 서울이라니... 안가볼 수 없겠죠. 소문을 확인하여 찾아간 곳이 바로 '모터 라이프'입니다.

모터라이프 전경. 테스타로사가 보이네요.


평창동 주택가에 자리잡은 '모터라이프'는 로터스 매니아인 정재균 대표가 2008년 문을 연 까페이자 전시장입니다. 1층은 차고와 전시장, 2층은 까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층 전시장에 들어서면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많은 로터스를 한곳에서 보기란 흔치 않은 일이죠.  소문처럼 슈퍼카 집합소라기보단 스포츠카 집합소가 맞겠군요...


전시장을 차지한 로터스 패밀리



전시장에는 89년형 슈퍼7을 비롯하여 엘리스와 엑시즈S, 340R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벽면 한가득 모형차와 열쇠고리 등 로터스 악세사리들이 즐비합니다. 전시장과 이어진 차고에는 트랙에서만 주행 가능한 레이싱용 로터스 2-11과 함께 국내 한대뿐이라는 페라리 512 테스타로사가 있습니다. 모터쇼에서조차 볼 수 없는 조합입니다.


로터스 2-11 과 페라리 테스타로사


로터스는 영국을 대표하는 스포츠카 브랜드입니다. 1952년 설립 이후 '경량화를 통한 성능 극대화'를 기치로 내세우며 레이싱에서 뛰어난 성능을 거둔 개성 넘치는 브랜드입니다. 꽃보다 남자에서 김범이 타고 나와 화제가 되었던 최고속도 시속 241Km/h인 엑시지S의 공차중량이 마티즈보다 가볍다죠? 경량화를 위해 오디오와 에어컨 외의 편의장비라곤 찾아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 결과 뛰어난 가속력과 코너링이 자랑이지만 그만큼 다루기 어려운 차로 평가받습니다.  


노란색이 어울리는 로터스



어떻게 이런 많은 로터스들이 모여있을까요?

기아 엘란을 구입한 이후 로터스의 매력에 푹 빠졌다는 정재균 사장은 이후 10여년 동안 1989년형 슈퍼7과 1006년형 엘리스, 340R, 엑시즈S와 에스프리, 일레븐(2-11) 등 로터스만 7대를 수집하였습니다.  이후 페라리 테스타로사가 추가되고 출퇴근용으로 쓰는 포르쉐 993과 가족용 BMW 7시리즈까지 10여대에 이르렀습니다. 국내 각종 모터쇼에 전시되는 로터스의 대부분은 정대표의 개인 소장품이라고 합니다. 자연스레 자신의 수집품을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모터라이프를 만들게 된 것이죠.


국내 한대뿐인 에스프리 V8


수입 스포츠카인데다 치과의사라는 직업 때문에 곱지 않은 주위의 시선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때론 주위의 도움도 받아가며 어렵게어렵게 한대한대 모은 로터스는 그의 자부심입니다. 술, 담배는 물론 어떤 유흥활동도 하지 않는 정씨에게 로터스는 취미이자 여가 그 자체인 셈이죠. 그리고 영국에서 직접 들여오는데는 생각만큼 큰 돈이 들지 않는다는 것도 의외의 설명이었습니다..


납작한 바디가 인상적인 에스프리


 

 모터라이프는 현재 로터스와 페라리의 공식 클럽하우스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두가지 차종 모두 가지고 있는 정대표는 대표를 맡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까페는 로터스와 페라리는 물론 각종 자동차 동호회의 오프라인 모임 장소이자 애차가들의 사랑방으로 자리잡았습니다.





2층 까페 중앙엔 영화 '귀여운 여인'에 등장했던 에스프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주위로 20여석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어 커피와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로 로터스이긴 하지만 자동차 관련 서적들과 브로슈어,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한가득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있을만한 곳입니다.


까페의 가장 큰 볼거리, 에스프리




"다른 로터스 오너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문을 연 까페 '모터라이프'.  이제 '모든 자동차 애호가'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at-life.co.kr

 

까페 전경


사족... 평창동은 가나아트센터, 토탈미술관과 키미아트 등 미술관도 많죠. 주변에 카페 모뜨, LOB 등 이쁘장한 까페도 많습니다. 데이트 코스 혹은 도심나들이 코스로도 좋을 듯...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