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세티 프리미어도 해치백 선보인다.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0. 9. 5. 15:01

본문

국내에서 '라세티 프리미어'로 판매되고 있는 '시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의 해치백 모델을 공개합니다. 크루즈 해치백은 9월 30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10월 17일까지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Porte de Versailles)에서 열리는 ‘2010 파리모터쇼(2010 Paris Mondial de L’Automobile)’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크루즈 해치백은 기존 쿠페 스타일의 아치형 루프라인(Roofline)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왜건 형태가 아닌 다이나믹한 쿠페 스타일을 위해 루프라인이 중간부터 느슨하게 떨어지다 보니 트렁크 높이에 의한 적재공간은 다소 희생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렁크 용량은 400리터라고 하는군요. 뒷좌석과 트렁크가 연결된다는 해치백의 특성을 살린 6:4 분할 폴딩 리어시트로 공간 활용성과 화물 적재능력을 극대화하였습니다.

 


크루즈 시보레가 먼저 데뷔할 유럽 시장은 컴팩트카가 연간 480만대가 판매되는 주요 컴팩트카 시장으로 해치백 모델의 판매비중이 약 65%에 달할 정도입니다. 유럽에서의 판매는 2011년 중반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GM DAEWOO 내수 판매의 약 30%를 담당하는 주요 차종이고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만 올 한해 약 9만대 가량 판매되는 인기 모델입니다.  9월부터는 미국시장에서도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당연히 해치백의 국내 판매를 기대해도 좋겠죠.
.
국내에 들어온다면 기아의 포르테 해치백, 현대의 i30cw 등과 함께 해치백 라인업을 넓혀주겠군요. 예전 아반떼 투어링을 내놓았던 이력이 있는 아반떼의 차후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