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렉서스의 아트워크(artwork) 모델, GS 스페셜 에디션 출시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0. 9. 15. 18:30

본문


렉서스가 'GS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였습니다. 렉서스가 한국 판매 10주년을 기념하여 9월 14일부터 10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는 'GS 스페셜 에디션'. 스페셜 에디션에다 한정판매를 내세웠지만 사실 한국만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은 아닙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단독 작업도 아니죠.

GS 스페셜 에디션은 일본 렉서스 디자인팀과 스페인의 디자인 그룹 '스톤 디자인스(Stone Designs)'의 공동작업인 '렉서스 아트워크(LEXUS Art Works)'의 일환으로 제작된 모델입니다. 빛의 변화를 테마로 하여 제작되는 스페셜 에디션'들'은 3가지. 일출(sunrise)가 주제인 IS250태양의 빛(sunlight)을 주제로 한 RX가 있고 마지막으로 국내 출시된 일몰(sunset)의 GS가 있습니다.

블랙바디의 GS350 스페셜에디션



각각의 모델은 독특하고 강렬한 컬러의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함께 작업한 스톤 디자인스가 의자와 책상 등의 제품을 디자인하고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공으로 하는 회사다보니 자연스러운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톤 디자인스가 발표한 팔렛 베드 소파(palet bed sofa)

그럼 각각의 스페셜 에디션을 살펴보죠.

IS250은 파란색이 돋보입니다. 해가 뜨는 광경에서 '파랑'을 잡아내었다는 것이 독창적이죠. 보통 노랑이나 빨강을 생각할텐데 말이죠. 실내 트림에 사용된 진한 파랑이 상큼한 느낌입니다.

IS250 스페셜에디션의 테마 이미지

파란색 가죽 트림이 포인트



RX의 테마 컬러는 빨강. 빨강으로 포인트를 준 실내가 인상적입니다.

단아하면서도 강렬한 레드컬러의 RX


GS450h,GS350과 GS350 AWD의 세가지 GS모델은 진한 오렌지 컬러가 키포인트입니다.

초콜릿 브라운과 다크 오렌지의 조합이 인상적인 GS



개성적인 인테리어 외에 외부의 변화는 스페셜에디션 태그, 블랙베젤램프와 휠사이즈 등 시각적인 것들입니다. 퍼포먼스가 바뀔 정도의 스펙변화는 없습니다. 이번 에디션은 스페셜 '디자인' 에디션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한편 렉서스는 이번 'GS 스페셜 에디션' 출시와 함께 오는 9월 30일까지 차량의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렉서스 홈페이지(www.lexus.co.kr) 혹은 매장 방문을 통해 'GS 스페셜 에디션'의 이미지를 반영한 이름을 적어 응모하면 됩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GS 스페셜 에디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승 기회를 제공하며, 2등 5명에게는 10만원 상품권, 3등 10명에게는 5만원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최종 당첨 결과는 10월 8일 발표 예정.  

GS 스페셜 에디션의 테마 이미지



아.. 렉서스 GS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GS450h 스페셜 에디션 9,050만원, GS350 스페셜 에디션 7,850만원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