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차규격보다 큰 대형사이즈의 럭셔리 SUV, 인피니티 QX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0. 9. 28. 18:43

본문


인피니티가 플래그쉽 SUV인 All-new Infiniti QX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2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동급 최고의 사이즈입니다.

5m가 넘는  5,290mm의 길이에 각각 2,030mm, 1,925mm에 달하는 전폭과 전고로 동급 최대입니다. 미니버스에 가까운 에스컬레이드의 전장이 5,140mm, 풀사이즈 SUV인 레인지로버의 전장이 4,972mm니... QX는 그야말로 거대한 SUV입니다.

크기가 크다 해도 인피니티의 혈통을 타고났기에 전면에는 거대한 더블 아치 프론트 그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인피니티의 패밀리룩이죠. 그릴 양옆으로는 스티어링휠의 움직임에 따라 비추는 각도가 달라지는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AFS, Adaptive Front-lighting System)이 적용된 바이제논 HID 램프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22인치의 대형 휠 위로는 엔진 냉각과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사이드 에어 벤트가 있고 후면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큰 덩치를 위한 최신형 8기통 5.6리터 VK56VD 엔진은 최대 출력 405 마력, 최대 토크 57.1kg.m(@4,000rpm)를 냅니다. 여기에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VVEL, Variable Valve Event & Lift) 및 직분사(DIG™) 시스템이 적용돼 연비효율을 높였습니다. VVEL 시스템은 유압 제어 방식의 밸브 타이밍과 전자제어 방식의 밸브 리프트를 흡입구에 배치해 응답성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연료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배기가스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도로의 상태 및 운전자가 원하는 바에 따라 휠에 전달하는 파워를 조절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4륜 구동 기술, All-Mode 4WD 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이 시스템은 기계식 제어 시스템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토크 배분을 조절해줍니다. ‘Auto’ 모드는 노면 상황에 따라 전/후 토크 배분을 0:100에서 50:50까지 전자식으로 자동 변환해주며, 진흙이나 노면 상황이 좋지 않을 때 이용하는 ‘4-Wheel Hi’ 모드의 경우 50:50으로 전/후 토크 배분을 고정, 고단 기어를 이용한 주행을 통해 주행성능을 높여 주죠. 온/오프 가리지 않고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테리어는 럭셔리한 사적 공간인 개인 제트기를 테마로 하였습니다. 최고급 세미 애널린(Semi-Aniline) 가죽 시트 및 부드러운 재질의 대시보드, 가죽 스티치로 마감한 센터페시아 등이 럭셔리 인테리어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개인 제트기의 실내를 연상시키는 All-new Infiniti QX의 인테리어는 운전자 및 탑승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안락함을 구현한다는데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3,075mm의 휠 베이스(축거)로 성인 7인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마련된 3열 시트는 개별적으로 컨트롤 가능해 어떤 좌석에서도 안락한 승차감을 구현합니다. 트라이존(Tri-Zone)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이 차량 내부 공기를 빠르게 냉각시켜 쾌적한 실내가 유지되도록 하며, 이중 접합 유리가 실내로의 소음 유입을 최소화하여 정숙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실내 공간뿐만이 아니라 수납 공간도 최대의 규모입니다. 3열 시트의 경우 시트가 완전히 접히기 때문에 스키나 보드 등의 긴 사이즈의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렁크 도어를 전자동으로 개폐할 수 있는 파워 리프트 게이트 기능이 적용되었고 2열 시트의 좌석은 운전석의 원터치 버튼으로 접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인피니티의 다른 차종들처럼 보스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1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되어 섬세하면서도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All-new Infiniti QX 전용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주변 조건에 따라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앞 좌석 모니터 등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뛰어납니다.

 

이밖에도 운전자가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인피니티의 최첨단 시스템,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Around ViewTM Monitor)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총 4대의 울트라 와이드 앵글 카메라를 활용해 주차 시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이 기술은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8인치 LCD 화면을 통해 운전자가 다른 차량이나 장애물의 거리를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후방 카메라를 기본 뷰(150°) 또는 와이드 뷰(180°)로 선택할 수 있어 차량 주변에 접근해오는 차량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ICC, Intelligent Cruise Control)/차간 거리 제어 시스템(DCA, Distance Control Assist)/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DP, Lane Departure Prevention)/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어시스트(IBA, Intelligent Brake Assist) 등 인피니티의 최첨단 능동형 안전장치까지 대거 탑재되었죠.



우리나라 주차장들은 대부분 주차장법상의 최소 규격에 맞추어 2.3m X 5.0m 입니다. 인피니티 QX는 어지간한 주차장 규격보다 큰 셈입니다. 웅장하다고 할 만 하죠. 거리에서의 존재감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ll-new Infiniti QX 모델은 9월 27일부터 일부 공식 딜러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판매가격은 1억 2천 5백만 원(VAT 포함).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