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0% 새로워진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사전 공개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1. 3. 20. 17:58

본문


포드코리아가 '2011년형 올 뉴 익스플로러'를 공개했습니다.



올 뉴 익스플로러는 포드의 대표 SUV로 올해 초 '북미 트럭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된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포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패밀리룩 '트라이바'가 적용된 외관은 세련된 이미지로 길다란 차체와 잘 어울립니다. 익스플로러는 자동으로 접히고 펴지는 3열시트가 있는 7인승 SUV입니다.

차체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후드 아래에는 신형 3.5ℓ Ti-VCT 엔진이 6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탑재되어 최고 출력 294마력과 최대 토크 35.3kg.m를 선보입니다. 새롭게 장착된  '지형 관리 시스템'도 주목해볼 기능입니다. 도로 상황에 따라 일반(Normal) △진흙(Mud) △모래(Sand) △눈(Snow) 모드를 선택하여 차량을 지형에 최적화하는 기술로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되었습니다. 

편의장비면에서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처럼 터치와 음성명령으로 각종 엔터테인먼트 장비와 전화기, 내비게이션 그리고 실내온도 컨트롤이 가능한 '마이포드 터치 드라이버 커넥트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8인치 LCD 터치스크린과 계기판 양면의 4.2인치 LCD 스크린을 통해 멀티미디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마이포드 터치도 탑재되었죠.  USB 미디어 허브를 통해 차내에서 무선 인터넷 공유는 물론 각종 디지털 장비를 활용할 수 있으니 달리는 사무실로도 충분합니다.

모노코크 보디 구조를 채택해 승차감을 향상시켰으며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감지해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노이즈 비전 기술을 적용하는 등 프리미엄 SUV가 지향하는 정숙성도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새로운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는 서울모터쇼 이후 판매될 예정입니다. 가격도 역시 미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