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최저가? 닛산 큐브, 드디어 가격 공개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1. 6. 29. 12:00

본문

비대칭박스카로 유명한 '핫박스(Hot Box)' 큐브의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한국닛산은 큐브의 8월 인도를 앞두고 박스카의 원조, 큐브(CUBE)의 가격을 공개하고 7월 1일부터 전국 닛산 전시장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핫 박스' 닛산 큐브

지난 2011 서울모터쇼에서 '모터쇼를 빛낸 차'로 뽑히며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던 닛산 큐브는 공간활용을 중시한 박스형태의 차체와 독특한 비대칭 디자인으로 1998년 출시 이후 박스카 세그먼트를 만들며 일본에서만 100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입니다. 큐브라는 이름을 알린 2세대는 탤런트 이효리씨가 소유했다고 알려지며 '효리차로 불리기도 했고, 드라마 커피프린스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2009년에 출시된 3세대 모델입니다.

국내 판매되는 큐브는 최고출력 120/6,000(ps/rpm), 최대토크 16.8/4,800(kgm/rpm)의 4기통 1.8L 엔진과 3세대 X트로닉 CVT(무단변속기)가 탑재됩니다. 매끄러운 주행성능을 갖춘 것은 물론 공인연비 14.6(km/l)로 연비 효율성까지 확보하고 있죠. 보다 길어진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넓은 실내 및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춰 동급 최고의 실용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11 서울모터쇼에서의 닛산 큐브



외관의 독특함은 물이 퍼져나가는 형태의 리플(ripple) 테마가 적용된 실내 천정과 컵홀더 등의 실내디자인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른바 '포켓테리어(Pocketerior)'라고 불리는 다양한 수납공간들도 매력적이죠.

특히 화이트 펄, 캐리비안 블루, 비터 초콜렛, 스칼렛 레드, 크롬 실버, 사파이어 블랙 등 매혹적이고 다양한 컬러로 도입되어 젊은 층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거리를 알록달록하게 물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휠사이즈, 올인원 타입 네비게이션/오디오 및 에어컨 이용 방식(자동/수동) 등 편의사양에 따라 2,190만원(VAT포함/1.8S)과 2,490만원(VAT포함/1.8SL) 등 두 가지 그레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큐브의 인테리어

푸조 207 1.6 모델이 2,590만원이고 토요타 코롤라도 2,590만원부터 시작인 것을 감안하면 국내 수입차 중 가장 낮은 가격입니다. 차량 성격은 다르지만 기아 쏘울이 트림에 따라 2,000을 넘어가니 닛산이 출고가격 선정에 얼마나 고민했을지가 느껴집니다. 그도 그럴것이 엔고에다 지진 여파도 아직 완전히 가시지 않았으니 말이죠.

이제 '반값큐브'라는 기아자동차의 큐(코드명 TAM)가 가격책정하기 골치아파졌습니다. 천만원 중반만 되도 큐브가 눈앞에 아른거릴테니까요. 에초 큐브보다 먼저 발표한다던 계획을 바꾸어 올해말로 늦춘 것이 다행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닛산 큐브의 등장으로 우리나라에도 박스카 문화가 정착되고 큐브의 성공이 일본의 작고 귀여운 모델들이 들어오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군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