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실감 없을 정도의 성능을 가진 슈퍼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700-4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1. 11. 6. 16:33

본문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인 아벤타도르 LP700-4 가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2011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아벤타도르는 무르시엘라고의 후속 모델입니다. 늘 그렇듯이 투우소의 이름을 붙인 것이고 스페인의 유명한 투우소라고 하는군요.

런칭시 프리젠테이션을 보는 동안 현실감각이 없어졌습니다. 스펙이 너무 뛰어나서죠.

700마력의 V12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속도는 350km/h에 정지에서 시속 100km/h, 소위 제로백이 2.9초라고 하니 현실감이 있을턱이 있나요. 제 차는 시동거는데만도 2.9초가 더 걸립니다. 시속 200km/h에 도달하는데도 10초가 안걸립니다. 단지 8.9초. 운전석에서 느낄 엄청난 압력과 창문 밖으로 흘러갈 주변 풍경이 궁금할 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의 싱글 셀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하여 무게가 겨우 1,572kg입니다. 공차중량은 중형 세단인 쉐보레 말리부 수준이란거죠.



디자인은 딱 람보르기니입니다. 납작한 형태에 예리한 각의 큼직한 구성 요소들이 어우러진 것이 다분히 SF적입니다. 도어도 시저도어를 채택하여 위로 열리니 우주선이 따로 없죠.

사실 뾰족한 앞쪽을 보면 과연 안전기준은 어떻게 통과할까 싶기도 합니다. 특히나 유럽같은 경우는 보행자와의 충돌을 감안해서 일정 면적을 확보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그래서 많은 세단들의 앞부분이 다소 뭉툭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뾰족하고 빠르기까지 하면 흉기가 아닐까 싶은데 말이죠.  하긴 12기통이 만들어내는 엔진 사운드만 들어도 알아서 피하려나요?



"와~"라는 탄성이 나올만큼 멋진 모습이지만 스펙이며 가격이며... 현실감이 떨어지긴 하죠. 가격보면 더합니다.
가격이 5억 7천 5백만원이거든요.

더 놀라운 것은 그래도 이미 팔렸다는 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