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차의 반격! 인피니티 SUV FX30 디젤 모델 아시아 최초 출시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2. 2. 20. 12:07

본문


일본차의 반격이 시작된건가요?  일본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가 아시아 최초로 FX30 디젤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국내 진출한 일본 자동차 메이커 최초로 디젤엔진을 탑재한 SUV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급증하고 있는 디젤 모델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디젤 모델로 큰 재미를 보고 있는 독일차에 대한 일본차 반격의 신호탄이기도 합니다.

또한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인기가 있지만 낮은 연비로 실제 판매로 이어지지 않던 FX 라인업을 디젤로 강화하려는 판매를 확대하려는 전략이기도 합니다. 인피니티는 세단 모델은 M과 G뿐이지만 SUV는 EX와 FX, QX를 갖추고 있고 올해 7인승 JX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더욱 풍성해질 SUV 라인업의 인식 변화와 판매확대를 위한 포석인 셈이죠.

일본차 최초의 디젤 차량 SUV인 올 뉴 인피니티 FX30d는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갖춘 6기통 3.0ℓ 터보 디젤 엔진과 7단 변속기를 사용합니다. 휘발유 모델에 비해 약 30%가량 높아진 10.2km/l의 연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 FX35 모델의 연비는 7.9km/l입니다.

컨셉트카 에센스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패밀리룩이 적용된 그릴 외의 큰 변화는 없습니다. 실내는 단풍나무를 사용한 럭셔리한 우드 트림에 알루미늄이 함께 사용되었고 8인치 모니터와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도 건재합니다.


이외에도 차체 자세 제어장치(VDC)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TPMS)등의 첨단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FX35와 FX50s의 중간인 8,130만원(vat포함)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