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덕에서 구운 나폴리 피자와 부페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차고밖이야기/카페피디아

by _윤군 2012. 3. 6. 18:56

본문

도산공원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가 점심 부페를 시작한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떡볶이집보다 많아져 파전먹기가 피자보다 어렵고 칼국수 먹기가 스파게티보다 힘들죠. 하지만 더 키친은 다르다는 것. 그 이유는 바로 살바토레씨 덕분입니다. 이태리에서는 살바토레가 철수, 영희 정도 되나봅니다. 주변에 살바토레씨가 왜이리 많은지...

전채 부페인 꽁보리밥과 산나물... 으..응?



알콜이 땡겼으나.. 운전덕에..



아무튼...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는 유명 쉐프인 살바토레 쿠오모가 본인의 이름을 내건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살바토레는 이탈리아 나폴리 출신으로 일본에 진출, 정통 나폴리 피자로 평가받으며 일본 최고 쉐프의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현재 폴 바셋, 크리스탈 제이드 등을 보유한 Y`s Table 소속으로 더 키친 뿐만 아니라 피자 살바토레, 살바토레 쿠오모 등의 브랜드를 전개중입니다. 국내에서는 매일유업이 수입하였죠. 매일유업 역시 분유 팔아선 성이 안차는지  Y`s Table와 비슷한 라인업으로 크리스탈 제이드, 폴 바셋과 야마야 등의 외식브랜드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의 사업 확장은 당췌 어디까지인지...

또다시 아무튼...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는 화덕에서 구운 나폴리 피자로 유명합니다. 화덕에서 구울수 밖에 없는 것이 이탈리아 농무부에서 규정한 <나폴리 피자의 8가지 규정>을 준수하는 '나폴리 피자협회(AVPN) 인증'을 획득한 곳이기 때문이죠.  <나폴리 피자의 8가지 규정>은

1. 전기 화덕이 아닌 장작 화덕만을 사용
2. 온도는48.5도씨
3. 피자 형태는 둥근 모양
4. 크러스트 반죽은 반드시 손으로 직접
5. 크러스트 두께는 반드시 2cm 이하
6. 피자 중심부 두께는 최대 0.3cm 이하
7. 촉감이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쉽게 접힐 것
8. 토핑은 토마토 소스와 치즈를 사용

입니다. 까다롭죠? 이런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켜야 나폴리 피자라고 할 수 있다네요. 그리고 이 나폴리 피자가 바로 더 키친의 핵심 메뉴입니다. 지금까지 피자 헛 먹었나봅니다.
  
이런 더 키친이 새롭게 런치 뷔페를 추가한 것이죠. 점심 뷔페. 12시 땡하면 개미굴 마냥 쏟아져 나와 근처 밥집으로 들어가는 광화문 직딩으로서는 상상하기 힘든 방식이죠.. 한가로이 뷔페라...

서비스였던 시칠리아 지방의 명물인 아란치니



일종의 라이스 고로케같은 느낌으로 맛있답니다.




상사 눈치따위 상관없이 생존이 아닌 삶의 질을 높여보고자 한다면 런치 뷔페는 2가지입니다.

A코스는 25,000원으로
전채요리 뷔페 + 피자 또는 파스타 + 디저트 부페

B코스는 35,000원으로
전채요리 뷔페 + 생선 또는 육류 메인 요리 선택 + 디저트 뷔페

입니다. 모두 VAT는 불포함이고 평일 11시30분부터 14시30까지 주문 가능하죠.

 

 

디저트인 무스와 판나코타, 후르츠 젤리



가장 맘에 들었던 국자(?) 티라미수


더 키친은 오픈 키친으로 훤히 들여다 보입니다. 뷔페를 이용하기 위해 오가며 쉐프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가까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마침 떨어져 없는 메뉴도 울먹울먹 눈망울로 바라보면 즉석에서 만들어주기도 하구요. 뭐... 당연히 살바토레씨는 없고 얼굴보고 뽑는지 훈훈한 청년들이 부지런히 요리하고 있습니다.

뷔페로 제공되는 음식들은 전채요리와 디저트입니다. 메인 디쉬가 아니므로 '뷔페가서 배터지게 먹어야지..'라는 생각은 절대 금물입니다. 뭐... 샌드위치나 파니니도 있으니 불가능한 것은 아니겠지만 분위기가 그럴 분위기는 아닙니다.  압구정 쉐프가 요리하는 레스토랑입니다.  아시자나요...

이태리의 수제비격인 뇨치


 

신선한 샐러드


 

이정도 급의 레스토랑이야 모두 잘 꾸며놓았지만 더 키친에서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부분은 천장. 노출 콘크리트 형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건 뭐... 안도 다다오도 아닌데 너도나도 노출콘크리트 기법이라 오히려 성의 없어 보이거든요. 천장을 가로지르는 파이프들에 쌓이는 먼지는 어찌하는지 싶기도 하고....더 키친은 원목 기둥과 회칠한듯 하얀 분위기있는 천정 인테리어가 마음에 듭니다.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오픈키친

 

 


찾아간 날도 날씨는 좋았지만 2월에 야외 테라스는 무리죠. 날씨 좋은 봄날이라면 야외 테라스에 자리잡고 여유있게 점심 뷔페를 즐기는 것도 '봄날의 사치'로 추천할만 합니다.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위치는 도산공원 근처로 아름다운 규니영 미용실 맞은편입니다. 발레파킹 관리도 함께 하는 듯..
전화번호는 02-3447-0071 예약하는 것이 좋고 네비게이션용 주소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6-2 입니다.
홈페이지는 www.kitchensalvatore.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