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보스톡] 위치 좋은 러시아 전통음식점 '도시전설'

2013. 10. 9. 17:54차고밖이야기/윤군 in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에서 러시아 음식을 안먹어볼 수 없죠. 러시아 전통음식을 먹어야지 하고 있다가 우연히 발견한 전통 음식점이 있습니다. 이름하야...


Городская легенда, кафе


이름을 이렇게 따로 소개하는 이유는 그 의미가 독특해서입니다. 가게 이름인 'Городская легенда'는 '도시전설'이라는 뜻입니다. '레겐다(легенда)'에 다른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사전적 의미로는 전설, 설화라는 의미죠. 러시아 전통음식의 전설이라는 뜻인지...  나가사와 마사미 주연의 일드 '도시전설의 여자'도 생각나고 '심야식당'도 생각나는 그런 이름이네요. 

이름이야 어찌되었든 블라디보스톡에서 가장 찾기 쉬운 러시아 전통음식점이 아닐까 합니다. 블라디보스톡의 혁명광장 사거리에, 그것도 큰길 가에 있으니 이보다 더 찾기 쉬운 곳은 없죠. 게다가 유리창에는 영어로 러시안 트래디셔널 푸드라고 써놓았습니다.


<도시전설이라는 이름의 러시아 전통음식점>



<혁명광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인테리어가 블라디보스톡 시내의 다른 레스토랑, 까페들에 비해 단순합니다. 그다지 전통적인 느낌을 살리지도 않았죠. 하지만 널찍한 실내가 시원스레 좋습니다. 바깥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넓기도 하구요. 





블라디보스톡 여행 동안 이름모를 음식을 주문했다 낭패본 기억이 있는지라 안전(?)하게 치킨 키에프(Котлета по-київськи, Chicken Kiev)를 먹었습니다. 엄밀하게 따지면 러시아 음식은 아닌 우크라이나의 전통 음식이죠. 치킨 키에프는 닭가슴 고기살과 버터를 버무려 계란옷을 입히고 빵가루로 바삭하게 튀긴 음식입니다. 


<우크라이나 전통음식인 치킨 키에프>


<닭고기와 버터가 어우러진 치킨 키에프>




블라디보스톡엔 클래식한 건물에 자리잡은 화려한 인테리어의 레스토랑들이 많습니다. 역 근처의 캐주얼 레스토랑에 가깝지만 영어 메뉴판도 준비되어 있고 메뉴도 다양하여 부담없이 러시아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입니다. 



도시전설이 될만큼 맛있는 음식인지는 모르겠지만 러시아 음식 입문으로 가볍게 전통 음식을 즐기기에는 손색없는 곳입니다. 말이 통한다면 친절한 주인장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블라디보스톡에 당췌 어떤 전설이 있냐고 말이죠.  






  • 프로필사진
    블라디보스톡에서2014.02.19 16:39

    여기 망했어요ㅋㅋㅋ 지금 블라디보스톡인데 가보니까 피자집됐더라고요ㅠ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