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년 태어나 4세대를 지나온 야마하의 SR400 2014년형이 출시되었다. 36년전 만들어진 디자인을 아직도 유지하고 있다. 레트로라기보다는 '원형보전'에 가깝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공랭엔진과 빅 싱글 실린더의 클래식한 디자인이 이쁘다. 게다가 킥스타터 방식이라니... 클래식 바이크의 로망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듯하다.
스펙은...
엔진 : 4스트로크, 공랭, SOHC, 2밸브
배기량 : 399cc
최고출력 : 17.1 kW (23.2PS) @ 6,500 rpm
압축비 : 8.5 : 1
연료공급 : 전자제어 연료분사방식
점화시스템 : CDI
트랜스미션 : 5단 스피드
구동방식 : 체인
연료탱크 : 12L
엔진오일탱크 : 2.4L
휠베이스 : 1,410 mm
전장/전폭/전고 : 2,085/750/1,095mm
시트고 : 785mm
건조중량 : 174kg(wet)
타이어 앞 : 90/100-18M/C 54S (Tube type) 뒤 : 110/90-18M/C 61S (Tube type)
'새로운 범블비' 카마로 콘셉트카, 2014 부산모터쇼에서 국내 최초 공개 (0) | 2014.05.21 |
---|---|
영암에서 국내 최초 'GT 아시아' 열린다 (2) | 2014.05.08 |
금호타이어,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 '엑스타 슈퍼챌린지' 후원 (0) | 2014.03.12 |
쏘울 전기차 출시, 보조금 통해 2000만원 이하 구입 가능 (0) | 2014.03.12 |
금호타이어, 고강도 트럭용 타이어 5종 출시 (0) | 2014.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