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도] 양고기가 맛있는 커널워크의 훠궈 전문점, 중경훠궈

차고밖이야기/카페피디아

by _윤군 2014. 7. 15. 16:30

본문

마라샹궈, 불이아에 이은 또다른 훠궈 전문점. 뭔가 시리즈가 되어버린 듯... 

세번째는 인천 송도 커널워크애 위치한 훠궈 전문점 '중경훠궈'

 

 

마라샹궈 보러가기

불이아 보러가기

 

 

송도 커널워크는 말 그대로 인공 운하인 '커널(canal)'을 중심으로 길게 상가들이 자리잡고 있는 일종의 복합몰이다. 워크니까 쇼핑거리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일 수도 있겠다. 후쿠오카의 명소인 커넬시티 하카타가 모델이 아니었을까 싶다. 저녁 무렵에 찾으면 분수와 운하에 비치는 화려한 조명을 즐길 수 있는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커넬워크는 봄여름가을겨울의 4개 섹션으로 구성되는데 각 동이 이어져있지 않아 횡단보도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각 동의 2층은 구름다리 형태로 이어놔도 좋았을 것을... 아무튼커넬워크를 소개하는 것은 아니므로 이쯤에서 패스.




 

 

 

 

 

 

 


 


 

 

중경훠궈는 여름동 2층에 있다. 중경훠궈(重慶火鍋)라는 이름보다  '火' 더 크게 보이지만 빨간 불 화자를 보면 뭔가 느낌이 오지 않는가?

 

통유리로 된 중경훠궈의 외양은 깔끔하다. 먼저 소개한 마라샹궈나 불이아야 비교하여 최근에 오픈한 곳인지라 새 집 ''가 난다. 중국풍의 인테리어 소품들이 가득하지만 모던한 분위기. 정갈한 인테리어가 청결함마저 느끼게 한다

 

 

 

 

 

 

 

 

중경훠궈에서는 양고기를 추천한다. 신선한 양고기의 야들야들 씹는 맛이 일품이다. 특유의 냄새 때문에 양고기를 꺼렸던 사람들에게도 추천. 소고기와 반반도 가능하니 양고기는 꼭 먹어보길.

 

소고기와 양고기, 야채와 버섯, 사리와 소스가 제공되는 '중경정식' 1인당 18,500. 평일 점심시간에 제공되는 중경 런치도 있다. 다른 메인 메뉴로는 양꼬치(150g)와 양갈비가 있다. 중경훠궈의 강점은 역시나 양고기임을 알 수 있는 메뉴 구성. 그리고 특이하게도 딤섬을 판다.

 

 

 

 

 

 

 

 

냉동이 아닌 즉석에서 만드는 새우 완자도 사이드 메뉴로 추천. 중국 중경 지방의 맥주인 '산성 맥주'가 있다면 좋겠지만 욕심이겠고 칭따오 맥주 등의 주류도 곁들일 수 있다.

 

중경은 사천성 중의 한 도시로 마라훠궈탕이 만들어진 도시다. 그렇다고 쫄 필요는 없다. 홍탕의 매운 맛은 오히려 마라샹궈보다 부드러우니까

 

 

한가지 더 중경훠궈의 장점은 친절. 주인 아주머니의 친절한 웃음과 말투로 더 기분좋아지는 곳이다.

커낼워크에서 특별한 맛집을 찾는다면 강력 추천!!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9-1 커넬워커 여름동 201 214 

전화 : 032-858-868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