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 쑥갓 내음 가득한 매콤한 별미, 공주얼큰이칼국수

차고밖이야기/카페피디아

by _윤군 2014. 11. 14. 12:55

본문

느닷없는 청주 맛집 포스팅.

전부터 맛있다는 입소문을 들었던지라 전주 한옥마을에 다녀오는 길에 들렀다. 전주갔다 들른 청주에 있는 공주얼큰이칼국수집 포스팅이다. 뭔가 전국 규모구만.


 


 

얼큰이칼국수는 이름 그대로 얼큰하다. 빨간 국물과 어우러진 부드러운 칼국수 면발이 식욕을 자극한다. 한 젓가락 먹으면 매운 맛에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힌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얼큰한 칼국수와 다름없다.

공주얼큰이칼국수를 맛집으로 소개할 수 있는 이유는 다름아닌 쑥갓! 신선함이 눈에 보이는 파릇파릇한 쑥갓이 한사발 담겨나온다. 방금 밭에서 뜯어온 듯 쑥갓 내음이 생생하게 살아있다. 향긋한 쑥갓을 듬뿍 담아 먹는 칼국수는 그야말로 별미. 얼큰이칼국수의 매운 맛을 한결 부드럽게 해주면서 아삭하니 씹히는 질감도 매력적이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도 찰떡 궁합.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맛칼국수를 선택하면 된다. 맵지 않을 뿐 칼국수의 쫄깃한 면발과 함께 넣어먹는 쑥갓은 그대로니까 

 

 

 

 

 

 

칼국수는 두 가지 모두 5,000원인데 양이 넉넉한 편이다. 양이 부족하다면 사이드 메뉴로 만두도 도전해 볼만하다. 직접 빚은 만두로 속이 알차다.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두 가지를 섞어 주문할 수 있다.   

 


 

칼국수 외에 쭈꾸미도 메인 메뉴이나 아직 쭈꾸미는 먹어보질 못했으므로 패스

 

청주고속버스터미널에서 멀지 않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버스 시간이 남는다던지 근처 롯데마트에 장보러 왔다면 들러볼 만한 맛집이다.

 

 

공주얼큰이칼국수쭈꾸미전문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047

043-239-8830

오후 3시붙터 5시까지는 준비시간

주차 지원 및 인근 불법 주차 가능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