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고안이야기/윤군의 시승기
[신차소식] 랜드로버 프리랜더2 디젤
_윤군
2007. 9. 10. 14:47
랜드로버.
구두상품권이 생기면 꼭 사고 싶은...이 아니고
'가는 곳이 길이 된다'는 오프로드의 제왕.
랜드로버 프리랜더2 디젤 08MY
랜드로버의 막내인 프리랜더의 디젤 모델이 나왔습니다.
허머 외에는 딴지를 걸 차종이 없는 오프로드 중심의 인식에서 벗어나 온로드와 도심에서의 활용을 염두에 둔 랜드로버의 엔트리모델입니다. 실제로 탱크같은 디스커버리3에 비하면 자그마한게 귀엽습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더 귀엽죠.
2.2L 디젤 엔진
새로운 심장인 2.2 리터 터보디젤 엔진은 4,000 rpm에 160마력입니다. 최첨단 3세대 커먼레일 연료 분사 시스템과 새로운 가변노즐 터보차저로 엔진 파워 및 연비가 향상되었습니다.
그래서 공인연비는 11.2 km/l.
랜드로버의 자랑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Terrain Response System ™)은 물론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자식 엔진스타트 버튼과 터치스크린 DVD와 위성네비 등은 가솔린 모델과 똑같습니다.
기본 파노라믹 선루프와 돌비 프로로직 II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편의장치에도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바이-제논 적응현 전조등 시스템이 적용된 랜드로버 특유의 헤드램프 클러스터는 여전하고 프리랜더 특유의 큼지막한 리어미러도 여전합니다.
프리랜더와 얽힌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미국에서 LR2라는 이름으로 팔리는 이 프리랜더2는 마리아 사라포바가 홍보대사입니다. 2006년 윔블던 파티에서 프리랜더의 런칭이 이루어졌고 그녀가 바로 이 오렌지색 프리랜더를 타고 나왔죠.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홍보대사가 가수 이승철씨입니다.
차는 같은데 홍보대사는 참 많이 차이가 나네요.
20살의 테니스 요정과 40대 중년가수라...
아....
가격은 부가세포함 525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