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자쿠2를 베이스로 만든 SD 자쿠1

2019.09.10 16:32차고밖이야기/하비스트 윤군

 

 

SD 자쿠1이다. 

 

SD 그레이드로 제품화된 것은 아니고 기존 출시된 SD GF시리즈의 자쿠2를 개조했다. 

자쿠2가 자쿠1을 베이스로 개량된 모델이다보니 자쿠1은 자쿠2보다 단순한 모양새다. 따라서 작업도 바꾸거나 추가하기보다 없애는 작업 위주였다. 그리고 곳곳에 HG 자쿠1의 부품으로 대체한 정도. 

 

 

 

 

 

개조 포인트별로 살펴보자면 우선 머리. 

주둥이(?)의 동력파이프가 없는 것이 가장 자쿠1과 자쿠2의 가장 큰 시각적 차이다. 주둥이와 뒷통수의 연결부위를 시원스럽게 니퍼와 아트나이프로 잘라내고 퍼티&사포질. 그리고 모노아이가 움직이는 얼굴 정면에 얇은 브릿지가 있어서 프라판으로 추가해주었다. 

 

 

 

자쿠1과 자쿠2는 가슴의 형태도 다르다. 

자쿠2의 T자가 아닌 =형태라 T의 I 을 잘라내 ㅡ를 만들고 그 아래 퍼티로 - 모양을 만들어주었다. 복부의 자잘한 부품은 HG의 것을 사용했다. 

 

왼쪽 어깨 장갑의 원뿔은 모두 잘라내고 둥그스름하게 만들었다. 

 

백팩은 HG의 부품을 사용했고 손에 든 실드 또한 HG의 부품에 손잡이를 다는 형식으로 만들어주었다. 기관총도 HG의 것. 

 

 

 

 

 

 

도색은 자쿠1의 전형적 컬러인 녹색과 파랑이다. 바예호 아크릴 컬러를 이용해서 기본색을 칠해주고 블랙 워싱으로 톤다운과 함께 웨더링. 모노아이는 SD자쿠2의 스티커를 그대로 이용했다. 데칼은 HG 자쿠1용으로 나온 제품을 사용했다. 

 

 

구형 SD인지라 최근 출시되는 프레임을 기반으로 하는 SD보다 훨씬 자그마하다. 그래서 더 귀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