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모형] 폭스바겐 타입2 딜리버리밴

2008. 10. 22. 22:49차고안이야기/오토모델링


오랜만에 만든 모형이네요. 하세가와(HASEGAWA)의 1/24 스케일 폭스바겐 타입2 딜리버리 밴(VolksWagen Type2 Delivery Van 1967)입니다. 하세가와의 비행기 키트는 꼼꼼한 디테일과 정밀한 부품으로 유명하지만 자동차는 그렇지 않네요. 내부나 엔진은 아예 생략이라는... 차량 자체가 복잡하지 않으니 키트를 탓할게 아닌가요? 아무튼 가볍게 만들었습니다.

차 이야기를 잠시 하면 폭스바겐 타입2는 1950년 선보인 밴(Van)입니다. 타입1, 폭스바겐 비틀을 기본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타입2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타입2는 1950년 첫선을 보인 이래 T1부터 2003년의 T5까지 오랜 기간 지속되었지만 흔히 이야기하는 히피 밴(Hippie Van)은 1967년까지 생산된 T1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폭스바겐 타입2



가장 배기량이 커봐야 1.5L 엔진으로 40마력을 내는 이 귀여운 미니 버스는 아직까지도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생김새로 화보 촬영이나 까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되기도 하죠.

도쿄의 까페 프란지파니. 동방신기의 화보촬영지로 유명하죠..


키트에는 스페셜 페인팅 버전으로 화려한 데칼이 포함되어 있으나 키트가 워낙 오래된지라 데칼의 상태가 안좋아 기본적인 도색형태를 따랐습니다.  단순작업이었던만큼 설명은 생략을...^^;

정면... 꼼꼼한 마스킹이 아쉽네요.




기본도색은 군제 락커를 사용




밴인데도 사이즈가 정말 작다는..



멕기부품의 디테일은 뛰어납니다. 역시 하세가와!




심플한 뒷태.




인테리어는 대쉬보드와 의자 정도.

 

흘려넣기로 살린 패널라인




눈 땡그라니 닮은 로터스 유로파와 함께...

 

 

살짝 아쉽지만 일단 마무리!



다음엔 애스턴마틴 DB5나 레인지로버 S패키지에 도전해야겠습니다. 언제 완성할진 모르겠지만요..^^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