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트로엥, 5인승 디젤 크로스오버 C4 피카소 출시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언제나 즐거운 _윤군 2014. 11. 26. 14:04

본문

시트로엥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 2014 11 26일 시트로엥의 새로운 디젤 크로스오버 모델, C4 피카소(C4 Picasso)’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C4 피카소는 지난 3월 출시한 7인승 그랜드 C4 피카소와는 형제 모델이다. 당연히 안팎의 모습이 비슷하다. 시트로엥의 상징인 더블 쉐브론의 좌우로 펼쳐진 그릴은 딱 시트로엥 스타일이다. 후면의 리어 램프는 반복되는 사각형이 SF적인 느낌이다. 전반적으로 콤팩트한 사이즈에 아기자기한 디자인 요소가 집약되어 있지만 귀엽다기 보다는 세련된 느낌이다.  

 

유로 6 Blue HDi 디젤 엔진을 탑재한 C4 피카소의 연비는 도심 13.2km/ℓ에 고속은 16.1km/ℓ. 최대출력은 150마력에 실용 구간인 2,000rpm에서 최대 토크인 37.8kg·m가 발휘된다. 차량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0.4초 만에 재시동을 걸어주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 & Start System)이 더해졌다.

 

 

 

 

 

여느 차와는 달리 계기반은 모두 중앙에 집중되어 있고 변속기는 스티어링 칼럼에 자리잡고 있다. 실내 곳곳에 다양하고 수납공간이 있어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 전장은 40mm 줄어들고, 휠베이스는 57mm 늘어난2785mm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이 공간에 자리잡은 대형 글래스루프와 파노라믹 윈드 스크린이 주는 탁 트인 개방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 외에도 후방 카메라(Reversing Camera)를 기본 탑재해, 후진 기어 작동 시 12인치 파노라믹 스크린을 통해 자동차 뒤쪽의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보여주며 네비게이션, 스마트키 시스템, 6개의 에어백,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국내 출시는 단일 트림으로시트로엥 C4 피카소 인텐시브만 출시되었고 가격은 4190만원(VAT 포함)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