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장 빠른 재규어의 그랜드투어러, XKR-S

차고안이야기/윤군의 시승기

by _윤군 2008. 4. 12. 14:22

본문



Gorgeous love fast

최근 재규어의 캠페인 슬로건이었죠. 재규어 XK 시리즈에 딱 걸맞는 슬로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재규어의 스포츠쿠페인 XK의 고성능 모델인 XKR을 더욱 진보시킨 하이 퍼포먼스 모델이 재규어 XKR-S 입니다.

올여름부터 유럽시장에서만 200대 한정생산되어 판매될 예정인 XKR-S는 알루미늄 바디에 4.2L V8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속도 280km/h 를 냅니다. 물론 최근의 스포츠카들이 그러하듯이 전자제어된 최고속도죠. 정지에서 100km/h 가속까지 5.2초라는 순발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XK 특유의 물방울눈꼬리


 속도와 함께 주행편의성을 중요시하는 그랜드투어러인 재규어 XKR-S 의 인테리어는 '럭셔리 스포티'가 컨셉입니다. 샤콜컬러를 테마로 재규어의 자랑인 수제 가죽시트는 아이보리의 두줄 스티치가 들어간 최고 사양입니다. 바닥 매트도 스티치가 들어간 카페트를 사용하는 럭셔리함을 보여주고 있죠. 샤콜컬러의 가죽시트에 맞춰 실내 컬러는 알로이와 피아노 블랙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명까지 저장되는 16웨이 메모리시트는 시트포지션은 물론 사이드미러와 스티어링휠의 위치도 정확하게 기억합니다. 525와트의 서라운드 시스템은 오디오의 명가인 바우어앤윌킨스가 직접 제작하고 튜닝했습니다. 최근 유행대로 아이포드는 물론 USB 접속단자를 내장하고 있고 6CD 체인저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 시퀀셜 시스템이 도입된 패들시프트로 조작하는 6단 자동 미션을 채택하고 있고 ABS와 EBA(
Emergency Brake Assist), EBD(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가 있어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보행자의 안전을 위하여 충돌시 본닛을 들어올려 보행자를 보호하는 보행자 충돌감지 센서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앙에 재규어 로고가 새겨진 14스포크의 볼텍스 20인치 휠이 돋보이는 XKR-S는 블랙 메탈릭 컬러로 도색되어 있으며 지능형 라이팅 시스템이 채택되어 차의 방향에 따라 바이제논 헤드램프의 방향을 조절하는 것은 물론 밝기를 조절하고 자동세척까지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소화를 좋아하는 디자이너 이안 칼럼의 철학대로 버튼수를 줄이고 7인치 터치스크린 화면을 통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의 시스템을 조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키 시스템으로 몸에 지니고만 있어도 승차가 가능하며 시동시에도 키를 꼽고 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인스턴트 모빌리티 시스템(IMS)의 채용으로 스페어 타이어가 필요없어 적재공간을 더욱 활용할 수 있는 재규어 XKR-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는 인도의 타타모터스에 팔리면서 영국브랜드로서의 자존심에 금이 가긴 했지만 최근 새로운 재규어의 디자인을 보여주는 XF 등을 내놓으면서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부활을 노리고 있습니다.

 Gorgeous love fast.  빠른 스피드를 가진 우아하고 아름다운 차인 XKR-S. '빠른 차'보다는 '예쁜 차'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딱 맘에 드는 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