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기음부터 다른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스포츠 GT S' 출시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언제나 즐거운 _윤군 2009. 12. 1. 06:00

본문

“럭셔리 세단의 진정한 드라이빙 머신”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대명사인 마세라티에서 새로운 콰트로포르테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콰트로포르테 S에 비해 성능은 물론, 수려하고 엘레강스한 인테리어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죠.



콰트로포르테 스포츠 GT S는 V8 4.7리터 엔진을 탑재하였고 출력은 440 마력으로 늘어났습니다. 여기에 기존 콰트로포르테의 최적 다이내믹 밸런스를 더욱 강화하는 서스펜션 셋업으로 스포티한 핸들링을 꾀하였습니다.  

독특한 변화는 배기시스템. 그중에서도 배기음입니다.  배기 시스템은 플랩의 개폐 여부에 따라 “노말 모드”와 “스포츠 모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플랩이 내려져 격벽 역할을 하는  “노말 모드”에서는 소음이 매우 작아 쾌적한 주행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 반해 플랩이 개방된 “스포츠” 모드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기는 운전자에게 V8엔진만의 깊고 중후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더욱 낮아진 지상고의 프론트에는 스포츠 모델들의 특징인 붉은색 삼지창 그릴뱃지가 다려있고 헤드램프는 티타늄으로 마무리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이른바 “섀도우 라인(shadow line)”의 사이드와 리어는 검정색의 윈도 몰딩과 바디컬러의 도어 손잡이, 검정색의 두 타원형 배기관으로 마무리됩니다. 섀도우 라인에 포인트로 돋보이는 붉은 색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20인치 멀티 트라이던트 실버 휠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작은 구멍들이 나 있는 알칸타라(Alcantara®) 및 가죽 커버를 씌운 새로운 M-디자인 시트가 특징입니다.  “Quattroporte Sport GT S”라는 모델명이 새겨진 대시보드에는 액티브 시프팅 패들을 갖춘 스티어링 휠이 자리잡고 있고 있죠.
  
11월 30일 공식 출시와 맞추어 풀 카본 패키지 인테리어와 클라이머 패키지 등을 포함하는 한정판 스페셜 모델 3대를 판매한다고 하는군요.  

소리가 궁금해지는데.. 언제 들어볼수 있을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