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년만에 새로워진 최고의 M, BMW 뉴 M6 쿠페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13. 2. 6. 15:16

본문


BMW 코리아가 뉴 M6 쿠페를 출시했습니다. BMW의 대표적인 그랜드 투어러인 6시리즈의 M 모델입니다.

6시리즈만으로도 멋진데 M이라니...

뉴 M6 쿠페는 7년 만에 완전히 새로워졌습니다.

새로운 M6 쿠페는 V8 형식의 배기량 4,395cc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전 모델에 비해 최고출력은 53마력이 늘어난 560마력, 최대토크는 16.3kg·m이 향상된 69.4kg·m 입니다.

 

 

BMW 뉴 M6 쿠페에는 M-DCT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Dual Clutch Transmission) 7단 변속기가 장착돼 극도의 빠른 기어 변속이 가능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 가속 시간은 이전 모델에 비해 0.4초 빨라진 4.2초라는군요.
 
또한 엔진 응답성, 전자식 댐핑 컨트롤, 기어 변속, M 다이내믹 모드 등을 운전자가 원하는 상태로 설정할 수 있는 M 드라이브를 장착했습니다. 이제 세단의 편안하고 정숙한 주행감과 스포티하고 즉각적인 스포츠카의 주행감을 오가는 소위 '다이내믹' 모드 기능은 일반화되는 추세네요.

M 특유의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적용되었습니다. 오로지 운전을 위해 전방주시만 하면 되는거죠. 시프트 패들이 달린 스티어링 휠도 새롭게 디자인되었고 쿠페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루프는 M 전용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외에도 뱅 앤 올룹슨 하이엔드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과  M 전용 익스테리어 미러와 리어 스포일러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리하여....

가격은 1억 8,890만 원(VAT 포함)이죠.

 

 

아.. 2013서울모터쇼에서는 문짝 4개인 M6 그란 쿠페도 아시아 프리미어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쿠페와 그란 쿠페, 컨버터블.. 3종 세트의 완성이 눈앞이군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