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한옥마을의 맛집 터줏대감 '베테랑 칼국수'

차고밖이야기/카페피디아

by _윤군 2013. 10. 30. 21:38

본문

전주 한옥마을 맛집이라면 늘 손꼽히는 '베테랑 칼국수'입니다.  37년의 전통을 자랑합니다.

'베테랑'입니다. 베트남 칼국수 아닙니다...ㅋㅋㅋ



한옥마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한국적이고 전통적인 떡갈비, 설렁탕 등의 한식으로서의 맛집이 아닌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칼국수로 유명한 곳이죠. 택시 기사분께 듣자니 바로 맞은 편에 있는 성심여고 학생들에게 분식을 팔기 시작했던 일반 가정집이었는데 지금처럼 '선불 시스템'을 갖춘 곳이 되었다고... 




뭐...  지방 맛집 대부분이 그러하듯 메뉴 단촐합니다. 칼국수와 쫄면, 그리고 만두의 세가지. 

궁금한 것은 모든 재료가 국내산인데 유독 소금만 프랑스산인지...  제면할때 쓰는 특별한 프랑스산 소금이 있는 것일까요? 제면에 쓰이는 소금을 표시했다면 다른 제면 재료들은 왜 표기가 안되있는 것인지도 궁금해집니다. 한 끼 식사하러 갔다가 별별 생각을 다 하죠? -_-;;



주문하고 선불로 음식값을 지불하고 나면 음식은 거의 패스트푸드입니다. 밑반찬은 간단하니 깍두기와 단무지.





만두피가 정말 얇은 만두는 당연히 수제입니다. 하늘하늘 반투명한 만두피 안쪽에는 다진 고기와 당면, 야채가 자리잡고 있죠. 속이 꽉 차있다거나 육즙이 풍부하다거나의 느낌은 없습니다만 개당 400원의 가격을 생각하면 뭐... 나쁘지 않습니다. 





대표 메뉴인 칼국수는 맛있다기 보다 '독특'합니다. 

보통 순대국에서나 볼 수 있는 들깨가루가 끼얹어져있죠. 고추가루를 살짝 풀어 먹으면 쫄깃한 면발과 칼칼한 국물이 제법 맛있습니다. 계란에 김가루까지 더해져 칼국수 국물치고는 걸쭉하니 탁한 모양새입니다. 

맛집이 많은 전주한옥마을이지만 다른 한정식 메뉴의 맛집들과는 다른 메뉴를 가지고 승부하는 베테랑 칼국수. 한번쯤 들러보길 권합니다. 

생각보다 양이 제법 되니 감안하시기를...



전주 베테랑 칼국수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85-1

(063)285-989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