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M대우] 부평 본사 홍보전시관 방문기

차고안이야기/자동차 회사 이야기

by _윤군 2007. 12. 13. 15:32

본문

GM대우 본사가 있는 인천 부평.
이곳에는 GM대우의 홍보전시관이 있습니다. 얼마전 출시된 GM대우의 소형해치백 '젠트라X' 시승단으로 선정되어 찾아가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스테이지를 차지한 '젠트라X'


 시승의 주인공이자 칼로스의 뒤를 이어갈 젠트라X 가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고 주변에는 GM대우의 주력모델들과 모터스포츠, 기술전시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세티와 뒤쪽의 디자인코너


 GM대우 디자인센터는 2003년에 준공되어 GM그룹내에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전세계 12개의 디자인센터와 연결되는 TCC(Team Center Community)를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트'와 비슷한 컨셉카


 GM대우는 얼마전 자체 모터레이싱팀을 창단했고 최근엔 마카오의 투어링카 챔피언쉽에서 라세티로 우승을 차지했죠. 내년부터는 '젠트라X'도 레이싱에 참가한다고 합니다. 투어링B클래스겠네요. 대당 1억가까운 튜닝비용을 투자하여 총 3대가 투입된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터스포츠 코너

 GM대우는 향후 국내 모터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할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최근 시보레 등 GM그룹의 다른 레이싱팀들에게서 많은 도움을 받으며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자동차생산국이라는 위상에 걸맞지 않게 소외되었던 모터스포츠가 활성회되면 좋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이싱카 내부


 전시장 한켠에는 주요한 GM대우의 기술을 볼 수 있는 코너가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에어백의 작동 프로세스라던지, 조향장치의 구성과 GM대우 엔진의 특징 등이 모형으로 마련되어 있어 기본적인 자동차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술코너


 
 GM대우는 인천과 많은 연관을 가지고 있죠. 인천연고의 프로축구 구단인 '인천 유나이티드FC(IUFC)'의 프리미엄 스폰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민구단과 지역기업의 바람직한 관계로 다른 구단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것인데도 우리나라에서는 드문 케이스네요.
 또 GM대우는 축구와 함께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소극장뮤지컬을 지원하여 뮤지컬전문포털사이트를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승용 젠트라X들



 향후 다양한 모델을 통해 라인업을 확충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예고하고 있는 GM대우. 곧 시작될 2008년에는 어떤 모습들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