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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슈퍼카를 만나다 - 닛산 GT-R

차고안이야기/윤군의 시승기

by 언제나 즐거운 _윤군 2007. 12. 17.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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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SSAN GT-R'을 만나고 왔습니다.
삿포로 시내 닛산 갤러리에 3대의 GT-R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더군요. 일본 공식 데뷔가 12월 6일이니 이제 갓 나온 GT-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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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SSAN GT-R



'THE LEGEND IS REAL' 


 슈퍼카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GT-R'은 본래 닛산 스카이라인의 최상급라인이었죠.  GT-R, 말 그대로 Grand Touring Racing을 위한 차입니다. 내수용으로 좌핸들모델은 만들지도 않았고 공식수출도 하지 않았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일본 슈퍼카의 대표주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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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8년 출시된 R34를 마지막으로 이제는 인피니티 스카이라인으로 생산되지만 동그란 원형테일램프 등 기존의 특징이 없는 이름만 스카이라인이었죠. 사실상 혈통이 끊겼던 닛산 GT-R이 다시 부활한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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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사람들에게도 GT-R의 부활은 큰 자부심입니다. '재페니즈 슈퍼카'의 부활로 얼마전 동경모터쇼에서의 뜨거운 관심을 보면 얼마나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었죠.

 GT-R은 V6 3.8L VR38DETT 엔진의 프론트 미드쉽 스포츠카로 닛산은 운전자의 운전실력이나 날씨, 도로사정 등에 영향을 받지 않고도 스포츠카의 성능을 즐길 수 있는 '멀티 퍼포먼스 슈퍼카'가 새로운 GT-R의 컨셉이라고 밝혔습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고성능을 마음껏 느껴보라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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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R의 실내


 실내는 버킷시트임에도 제법 편안했고 꽤 많은 편의장치 버튼들이 있어 익숙해지려면 조금 시간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기어놉이 조금 멀리 있긴 했으나 패들시프트를 채용하고 있어 그다지 문제될것 같진 않습니다. 중앙 콘솔에 대해 설명을 듣긴 했으나 이해 불가..

 핸드폰과 연동되는 블루투스 기능이 제공되고 DVD는 물론 HDD타입의 오디오가 장비되어 있습니다.블랙에디션의 BOSE 스피커 등 편의장비들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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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놉


 마음껏 공도주행을 한 것아 아니니 실제 승차감이나 주행성능에 대해서는 이미 알려진 스펙 이상 얘기할 것은 없습니다.

 실제로 본 GT-R의 디자인은 '멋지다'라는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제법 많은 라인이 흐르고 있음에도 근육질의 강한 남성미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이런 앞부분이 둔탁한 형태로 스포츠카를 만들어내는 닛산의, GT-R의 디자인 철학과 고집이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기저항계수를 생각한다면 이런 디자인으로 스포츠카를 만들리 만무한데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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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 테일램프는 GT-R의 유전자

 

 앞과 옆에 비해 뒷모습은 조금 얌전한 느낌입니다. 예의 원형 테일램프때문일수도 있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덩치가 좀 있다는 느낌이 들기에 GT-R의 가속성능이나 파워가 더욱 놀랍습니다. 실제 전장은 4655mm, 전폭1895mm, 전고는 1370mm 입니다.

 최고출력은 353kw/6400rpm에 최고속도는 280km/h 이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300km/h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연비는 8.2km/L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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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brant Red GT-R

 
 색은 Ultimate Metal Silver, Titanium Gray, White Pearl, Dark Metal Gray, Vibrant Red, Super Black의 6가지로 GT-R과 GT-R 프리미엄 에디션, GT-R 블랙 에디션 3가지 라인업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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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k Gray Metal GT-R


 가격은 GT-R이 7,770,000엔, 프리미엄이 8,347,500엔이고 블랙 에디션은 7,927,500엔입니다. 우리나라에 수입된다고 하면 1억은 훌쩍 넘어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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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렘보 모노블록 캘리퍼

'한정판'을 좋아하는 일본이죠. GT-R 전용 공구세트를 1,000 개 만들어 판매한다고 하네요. 오너들에게는 함께 구매할만한 아이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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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 LED 라이트


 GT-R이 전시된 갤러리는 2층 규모로 GT-R 외에도 큐브, X-Trail, Dualis 와 G35쿠페가 있었지만 역시 GT-R이 모두의 주목을 받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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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R gear 제품들


  GT-R은 일본에서는 사고 많이 나기로 유명한 차이기도 합니다. 만화 '이니셜D'를 떠올리면 왜 그런지 금방 알 수 있죠. GT-R은 한명의 장인이 차 한대가 나오기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진다고 합니다. 각 분야별로 세분화된 유럽식의 생산공정과는 또 다른 스타일이죠.

 GT-R은 구매후 3년동안 닛산 '하이 퍼포먼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점검과 정비를 받을 수 있고 3년 이후에도 연1회 무상 점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이 퍼포먼스 센터에는 GT-R의 생산에 참여한 전문가들이 상주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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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갤러리


 유선형 혹은 납작한 형태의 유러피안 슈퍼카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GT-R.

 국민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이런 명차를 가지고 있는 자동차대국 일본이, 일본사람들이 부러워지게 만드는 GT-R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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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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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17 22:43
    이니셜D에 나온 바로 그...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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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18 07:28
    멋지네요~! 물론 살 형편은 않되지만,,,
    수출용으로 나온다면 무리할지도~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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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18 10:19
    911 GT2나 터보같은 녀석도 슈퍼카라고 잘 안부르는데.
    슈퍼카는 물론 성능도 중요하지만 수작업, 브랜드 파워, 한정생산 여러가지 종합적으로 봐서 슈퍼카라고 붙이는 건데.. 저녀석에 붙이기에는 과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파워트레인이야 튜닝하면 랜서같은 소형차가 랜서 에볼루션으로 다시 태어나는게 튜닝 세계 아닙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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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18 11:36
    요즘은 개나 소나 슈퍼카라고 하군요...!!
    스포츠카지 슈퍼카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부족합니다...
    요즘은 6기통 슈퍼카도 있나요..(슈퍼마켓의 슈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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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1.09 10:59
      이런.. 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군요. 보통 60마일 까지 4초 정도에 통과하면 슈퍼카라도 부름니다. gt-r 은 4.1 초 로 알고있는데요. 3.8초 대인 911 씨리즈 랑 붙어도 직진 도로가 아닌 이상 그냥 이겨버리다고 하네요. gt-r 특유의 코너링으로서.... 아마 바이런이랑 붙어도 직진이 아닌이상은 이길것 같은데.... 이정도면 슈퍼카 아닙니까?... 기통수는 숫자에 불과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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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9.01 17:06
      GT-R과 같은 차들(뭐 Elise나 랜서Evo시리즈, 스바루WRX, 아우디RS시리즈정도...?)은 보통 하이-퍼포먼스 스포츠카(GT-R이나 Elise의 경우 스포츠 쿠페)라고 불리지 않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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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18 21:06
    우와~ 잘 봤습니다. 뉘르 랩타임 레코드로 세간의 관심을 받아오던 녀석인데 이전 버젼들은 우핸들만 나와서 아쉬웠는데 아마도 정식 수입이 될거라는 얘기들이 있더군요... 계약서류도 모 동호회 상에서 본적이 있는데 메인테넌스 비용까지 나와있더군요. 물론 터보 차량이다 보니 메인테넌스가 비싸긴 하겠지만 생각보다 많이 비쌌던걸로 기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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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19 01:04
    내년 6월이나 9월 부터 우핸들 판매가 미주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한국에서 수입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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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19 13:02
    언제부터 슈퍼카 기준이 이리 낮아 졌나요.ㅋㅋㅋ 아무튼 내용 잘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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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뭐..사실.. 일반적으로 쓰이는 슈퍼카의 의미에서는 좀 부족한 녀석입니다만 사장이 나와서 슈퍼카라고 하니..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용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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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1.02 00:32
    이니셜d의 쥐티알은 구버젼인거 아닌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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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2.16 16:27
    0-60마일 최고 기록 3.3초 면 슈퍼카 아닌가?? 꼭 12기통 까지 나와야만 슈퍼카인가?
    인정 할껀 인정 합시다. ㅉ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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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3.30 13:08
    이 정도면 슈퍼카지...... 저거 탈 능력도 안되면서 슈퍼카 아니라고 치부하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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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3.30 20:39
    차들도 몰르는 것들이 슈퍼카 슈퍼카 그러지...

    이차야 말로 일본에서 만든 슈퍼카라는 겁니다...

    911 tourbo gt3 도 트렉에서 이긴 일본에 자부심 이라고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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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4.11 16:44
    뉴르에서 항상 최고기록을 보유하던 폴쉬911터보를 훌쩍 제꼇으니 컨셉적 차이는 있어도 엄청난 슈퍼카죠; 어느 슈퍼카에도 없는 모니터링 기기들이 가장 맘에 듭니다. 상당한 완성도라 얼마나 더 튜닝될지 모르지만 튜너들도 손쉽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