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히어로 '아이언맨'의 애마, 아우디 R8

차고안이야기/화면속엔 자동차만..

by _윤군 2008. 4. 12. 10:41

본문



4월 30일 개봉하는 영화 '아이언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슈퍼히어로들의 산실인 마블코믹스에서 직접 제작하는 영화로 올해의 첫 블럭버스터로 매우 기대되는 영화중의 하나입니다. 천재 억만장자가 되어 하늘을 날 수 있는 갑옷을 만들어 세계를 구한다니.. 어릴적 꿈꾸던 남자아이들의 로망인거죠. 하이테크 수트를 입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아이언맨이 아닌 토니 스탁일때 이용하는 데일리카는 아우디의 슈퍼카 R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아이언맨'의 스틸컷


 2006년 10월 파리 오토쇼를 통해 공식 데뷔한 아우디 R8. 아우디의 첫번째 슈퍼카인 아우디 R8은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와 같은 플랫폼을 쓰고 있죠. 4.2L V8 FSI 엔진을 중간에 얹은 미드십 형태로 시속 100km/h 가속까지 4.6초, 최고속도 시속 301km/h 를 자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가 느껴지는 외모


 올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V12 TDI 엔진을 얹은 디젤모델도 선보인 아우디 R8은 상복도 많은 차죠. 영국 탑기어, 독일 오토빌드 등 많은 잡지들이 2007년 '올해의 차'로 선정했고 플레이보이紙가 선정한 2008 올해의 차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니 스탁의 번호판을 단 R8


 5,000 여곳의 부분들이 숙력된 기술자들의 손을 거쳐 만들어지는 아우디 R8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200여곳을 측정, 0.1mm의 오차도 찾아낸다고 합니다. 다만 이런 생산공정 덕분에 하루 생산량은 25대 정도. 이런 생산공정을 소재로 한 아우디 R8의 광고 카피였죠. '우리가 만드는 가장 빠른 차지만 가장 느리게 만드는 차이기도 하다'라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엔나에서 본 R8. 유럽에선 이미 곳곳에서...


 앞서 이야기했던 V12 TDI 엔진을 얹은 모델 외에도 5.2L V10 엔진의 스파이더 타입인 RS8 이 내년에 첫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브램보 모노블록 캘리퍼에 뱅앤올룹슨의 오디오 시스템 등 최고급 옵션들로 이루어진 아우디 R8은 10만9천달러부터 시작됩니다. 국내에도 공식 런칭했고 판매가격은 1억8천850만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인공역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R8



 아우디 특유의 싱글 프레임 그릴을 달고 있으면서도 SF적인 다이나믹한 디자인이 멋진 아우디 R8. 퍼포먼스에서도 다른 세계적인 스포츠카들과의 경쟁에서 전혀 밀리지 않는 뛰어난 성능이 멋진 차입니다. 이런 차를 데일리카로 타고 다닌다니 부러운 일이 아닐수 없네요.

 예고편과 공개된 아이언맨의 스틸컷들을 보면 아이언맨의 차고에는 AC 코브라와 텔사 로드스터 등의 멋진 차들이 있더군요. 기회가 되면 아이언맨의 차고에는 어떤 다른 차들이 있는지 들여다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영화는 재미있으려나...^^a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