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고속엔 벌써?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차고안이야기/화면속엔 자동차만..

by _윤군 2008. 4. 18. 02:13

본문

 도요타가 국내진출을 선언했죠.
 
 캠리와 프리우스, RAV4 를 첫 라인업으로 발표하고 LS네트워크를 판매대리점으로 선정했습니다. 아직 공식수입되기 전이지만 도요타가 수입할 차들, 특히 하이브리드 기종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그레이임포터를 통해서만 수입, 판매되고 있어 보기 힘든 차종이지만 어느새 광고에 등장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고속의 한장면. 엠블럼은 CG로 지운 상태



 며칠전 온에어된 아파트 래미안 광고. 래미안에 사는 윤재(?)씨가 여고 동창생을 만나고 돌아오는 길. 자신의 차로 바래다주는 커리어우먼인 친구에게 대단하다고 하지만 정작 친구는 래미안에 사는 윤재씨가 더 대단하다고 하는... 살고 있는 아파트 브랜드를 통해 성공한 삶을 살고 있을거란 인정을 받는다는 그런 내용이죠...

 애니웨이... 광고에서 친구가 운전하는 차가 다름아닌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고속 한장면



 도요타의 대표적인 중형 세단인 캠리는 도요타 셀리카 캠리로 1980년에 발표되었고 1983년에 독립 라인으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1988년부터는 미국 켄터키에서도 생산되기 시작하여 미국에서 엄청난 양을 판매한 베스트셀링카죠. 캠리 하이브리드는 이 캠리의 6세대 모델을 기본으로 하여 만들어진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07년 선보인 6세대 도요타 캠리를 기본으로 하는 캠리 하이브리드는 2.4L l4 엔진과 650V 모터를 함께 사용합니다. 시스템 전체의 출력은 192마력으로 하이브리드임에도 동급차종에게 밀리지 않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우스와는 다른 성격이라는 거죠.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시너지 드라이브(HSD) 시스템을 탑재한 캠리는 프리우스보다는 다소 떨어지는 17.7Km/l의 연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연비도 일반 차량들보다는 훨씬 뛰어난 성능이죠.  연료탱크 사이즈가 68L로 비슷한 크라이슬러 300C가 소위 '만땅' 채우고 달리면 560km 정도 주행하는데 비해 캠리 하이브리드는 1170km를 주행하니 엄청난 차이죠. 계속 오르는 기름값을 생각한다면 연간 유지비 차이는 꽤나 크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 차량과 다른 계기판. 배터리 표시가 인상적!


 펜더의 'HYBRID' 엠블럼과 후면의 'HSD' 엠블럼으로 하이브리드임을 나타내는 캠리 하이브리드. 광고에 나온 것처럼 전화기에 손대지 않고 통화 가능한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에 MP3/WMA 오디오 단자를 가진 캠리의 오디오 메이커는 하만 그룹 소속의 JBL로 실내에 8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지난해에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승용차인 캠리. 중형세단으로서의 안정적인 성능과 디자인에 하이브리드라는 실용성까지 더한 캠리 하이브리드. 혼다가 선점하고 있는, 점차 규제가 풀릴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중형 하이브리드'로서 얼마나 큰 포션을 차지할지 궁금한 차입니다.. 패밀리세단으로서의 매력이 크니까요.

 광고속에서 성공한 커리어우먼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주요한 소품으로 등장한 캠리 하이브리드. 남의 광고를 통해 슬쩍 얼굴을 내민 도요타의 차들을 이제 다음번엔 드라마나 영화속에서 그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겠네요..


 광고 동영상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