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우디, 쵸우디? 동방신기의 아우디

차고안이야기/자동차마케팅

by _윤군 2009. 2. 23. 13:06

본문


지난 몇번의 포스트에서 밝혔듯이 식구중에 동방파슨이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티켓예매 클릭전쟁에 동원되기도 하는 등 불편함도 있지만 간혹 뮤직비디오속의 차나 스타의 차에 대한 소식통이 되기도 합니다. 

며칠전 들은 이야기로는 쵸니.. 믹키유천군이 아우디 R8(AUDI R8)을 구입했다고 합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좋아하는 멤버가 차를 바꾼 것조차 빅뉴스가 되나봅니다. 아무튼 차를 바꾼 것은 그리 재미있을 일은 아닙니다만 팬들이 부르는 애칭이 재밌더군요. 유천군의 애칭(?)인 '쵸니'와 아우디를 합쳐서 '쵸우디'라는 별명을 붙여준거죠. 차 자체에 애칭이 붙는 경우는 많으나 팬들이 셀리브리티의 특정 차에 별명을 붙여 부른다는 것이 독특합니다.

'쵸우디' 아우디 R8




아우디 R8은 2003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르망 콰트로(Le Mans quattro)
컨셉카를 기반으로 개발된 초고성능 스포츠카로서, 최고출력 420 마력, 최대토크 43.9kg.m의 V8 FSI 엔진을 장착하여 정지부터 시속 100km/h 까지 4.6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 시속301km/h를 자랑합니다. 국내판매 가격은 1억8천430만원입니다.

쵸우디.. 제법 귀엽다라고 느낀 이 이름의 원조는 윤호유노군. 리더인 유노윤호군은 호우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아우디 A6를 탄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의 차는 '호우디'로 불립니다.

'호우디' 아우디 A6



다른 멤버들 차를 물어보니 동방신기는 아우디를 좋아하는지 시아준수군도 아우디 A6를 가지고 있답니다. 본인보다는 가족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본인은 르노삼성 SM7을 탄다고 하는군요... -_-;  창민군도 아우디 A6를 가지고 있고 재중군만 렉서스 IS250을 탄다고 합니다.

동방신기 멤버들의 입장에서 보면 팬들의 관심이긴 하지만 개인의 일거수일투족, 사생활이 알려지니 유쾌하지만은 아닐겁니다... 그럼 아우디로서는 어떨까요?

검색해보니 이미 호우디와 쵸우디에 대한 블로글 글이 많더군요. 팬들이라면 이미 다 알고 있을 듯합니다. 2008년 80만명이 넘어 기네스북에 등재된 팬클럽 '카시오페아'인만큼 80만명은 '아우디 R8'이라는 차에 대해 들었다고 봐야겠죠. 물론 당장 매출에 도움이 되는 구매층은 아니겠지만 차에 관심이 높지 않은 여자들에게 아우디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인지도' 면에서는 분명히 도움이 되었을겁니다. 머.. 개중에는 이모캉들도 제법 있으니 구매력이 전혀 없다고는 할 수 없겠죠.

2009 MIROTIC 콘서트가 열리는 올공에 떠있는 시아달


  
아우디로서는 차한대(비싼..) 팔았을 뿐인데 멤버들의 이름과 함쳐진 별명을 통해 브랜드의 호감도를 높이는 좋은 홍보수단이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에 관심없고 면허도 없는 집안 이모캉이 '밁이 아우디로 차바꿨데..'라며 호들갑떠는걸 보면 말이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