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QOOK _ 스카이뷰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

차고밖이야기/타인의 취향

by _윤군 2009. 3. 20. 16:33

본문



다음의 새로운 지도 서비스가 나온 이후로
스카이뷰나 자동차 길찾기 서비스를 자주 사용해봅니다.

스카이뷰는 말 그대로 하늘에서 실제 지면을 촬영한 사진을 보여주기에
그 어떤 지도보다 정확할수밖에 없죠.

거기에 자동차길찾기로 출발점과 도착점을 지정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한지..
총 거리는 물론 예상소요시간과 택시를 타면 예상비용이 어느정도인지도 나옵니다. 이정도라면 사실 현재 팔리고 있는 네비게이션들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가 포털의 지도서비스가 될 것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겁니다. 

이 스카이뷰와 관련되어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QOOK'이라고 씌여 있는 플랭카드입니다. 큰 건물 옥상에 걸린 강렬한 빨강 현수막에는 영어로 정확하게 QOOK이 써진 것이 아니라 전원버튼 표시와 반복, 플레이 등을 나타내는 픽토그래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어로 쓰면 QOOK 정도고 한글로 읽으면 정도 되겠죠? 픽토그래피로 미루어보아 IT기기와 연관이 있는 듯 합니다. 어떤 것인지 궁금하네요.

'QOOK'이라고 쓰인 붉은 현수막은 실체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면도 있지만,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신선합니다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현수막을 걸어놓았다고 보면 되겠죠. 예전 축구중계시 그래픽으로 둥둥 떠다녔던 비행선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스카이뷰에 현수막을 건다길을 찾고 교통정보를 본다는 지도의 본래 목적을 침범하지 않는 범위에서라면 기발한 아이디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 더 흥미로운 점은 아직 저 스팟이 어딘지 공개되지 않았다라는 것입니다. QOOK 현수막을 보고 포스팅한 분들은 소수 계시나 아직까지 그 위치는 공개되지 않았다라는 거죠. 현수막이 걸린 동네에 사는 분들이라도 하늘에서 내려다본 적은 없을테니 앞으로도 당분간 위치는 쉽게 공개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공개 안할겁니다..ㅎㅎ


우리동네 하늘사진부터 찾아보기 시작한다면 혹 찾을수 있을지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