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움을 넘어선 혁신, 2010년형 재규어 XJ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_윤군 2009. 7. 12. 23:02

본문

2010 재규어 XJ가 발표되었네요.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대표적인 재규어의 플래그쉽 XJ와 기존과는 완벽하게 달라진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중형S-type을 대체한 XF로 시작된 디자인의 변화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개의 동그란 헤드램프와 그 위로 물흐르듯 이어지는 라이온스 라인의 전통은 컨셉트카 C-XF에서 보여준 형태 그대로 변화되었습니다. 보다 공격적이고 다이나믹해진 얼굴입니다. 사실 기존 4개의 램프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떨어지는 물방울 형태를 하고 있는 헤드램프 안에 들어가있을 뿐이죠..



그리고 그 뒤로 이어지는 바디라인은 쿠페형으로 최근의 대세이기도 하죠. 전체적인 형태는 날렵한 것이 정말 이쁩니다. 동시에 뒷좌석의 헤드룸 등 공간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아마 XF의 뒷좌석에 탔을때 다소 좁게 느껴졌던 기억이 있어서겠죠.



가솔린은 510마력의 5.0L V8엔진을 얹은 '슈퍼스포츠'가 최고 사양으로 정지부터 시속 100km/h까지의 가속은 4.7초, 최고속도(제한)는 시속 250km/h라고 합니다. 그 아래 슈퍼차저와 프리미엄 럭셔리, 포트폴리오로 구성됩니다.

디젤은 이미 XF에서 선보인 3.0L 터보디젤이 얹히게 됩니다. 디젤의 경우 14.2km/l의 연비네요.




재규어 XJ는 최고급 우드와 가죽을 사용한 럭셔리 인테리어로 유명하죠. 새로운 XJ에서도 마찬가지로 재규어의 공인된 장인들이 수공으로 만드는 우드트림이 적용됩니다. 차 한대에 무늬가 같은 나무 하나를 사용하는 것 또한 마찬가지...




6단변속기는 XF와 마찬가지로 시동시 점등되며 살짝 올라오는 로터리 방식입니다. 8인치 디스플레이와 함께 영국제 바우어앤윌킨스社의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피커는 20개군요..



컨셉트카 C-XF가 보여주었던 모습은 전작 XF와는 약간 간극이 있었죠. 그 모습이 XF가 아닌 XJ에서 현실화가 되는군요. 맹수다운 날카로움과 함께 재규어의 유려한 라인이 잘 살아있는 멋진 모습입니다. 이안 칼럼이 재규어를 어떻게 이해하는지 알겠네요..




기존 재규어 XJ가 보여준 전통과 위엄의 아름다움은 아니지만 재규어가 추구하는 'Beautiful fast car'라는 브랜드 철학을 새로운 Luxury와 Gorgeous로 표현했다는 평가입니다. 

2010년에 첫 차가 나올 예정이고 국내에는 빠르면 2010년 상반기 말에 수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 시장에서의 가격은 5.0L 기본형이 72,500달러라고 합니다.


실물.. 기대해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