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철에 편리한 기아 K7의 옵션

차고안이야기/자동차로 수다

by _윤군 2010. 1. 5. 18:47

본문

  요즘처럼 눈이 많이 내리기라도 한다면 사실 차를 놓고 다니는 것이 좋겠지만 추운 날씨를 생각한다면 차가 아쉽긴 하죠. 겨울철 운전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K7의 기능들을 알아봅니다.



 

무엇보다 따뜻한 것이 좋겠죠. 기아 K7에는 히팅시트는 물론 손까지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열선 스티어링휠 기능이 있습니다. 좌석내에 삽입되어 엉덩이를 따땃~하게 만들어주던 열선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핸들스티어링휠에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가죽 스티어링휠의 경우에는 그 감촉이 굉장히 차갑죠.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이라면 강추할만한 기능입니다.



 

해가 늦게 뜨는 겨울에는 출근시간에 아직 어두컴컴한 경우가 많습니다. 날이라도 추워 인적이 드문 곳에 차를 주차했다면 차 근처에 갔을 때 조명을 켜 반겨주는 웰컴라이팅 기능이 있습니다. 겨울철만을 위한 기능은 아니지만 빛으로 나를 반겨주는 기능인만큼 금새 어두워지는 겨울에 더욱 효과적이겠죠.

 


눈이라도 내리는 날이면
LED 간접조명 램프가 빛을 발합니다. 고휘도 LED와 반사판을 활용해 LED에서 발산한 빛을 안정적이고 균일하게 확산시켜주는 시스템으로, 빛을 내는 단위가 점에서 선과 면으로 확대돼 기존 1세대 LED 조명보다 한층 밝고 부드러운 빛을 냅니다. 흔히 데이라이팅 램프로 불리는데 운전자는 물론 상대방,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서 낮에도 지속적으로 켜놓는 것이 좋습니다. LED이기 떄문에 전력소비가 적으니 배터리 걱정은 안해셔도 된다는

 


김서림을 자동 방지하는 오토 디포그 시스템도 좋겠죠
. 우리가 흔히 윈드스크린에 생기는 김서림을 제거하기 위해 히터나 에어컨을 켜는데 이것을 알아서 조절해주는 것입니다. 온도와 습기 등을 체크하여 공조시스템을 운용하는 것이죠. 운전하면서 히터 조절하고 벤트 열고닫고 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추운 날 외부에 주차하는 분이라면 와이퍼 결빙 방지장치도 편리하겠죠

 


겨울철엔 추위와 눈 등으로 운전하기 쉽지 않습니다
. 다양한 옵션들로 좀 더 편하게 운전할 수 있다고 좋겠네요. 물론.. 편한 것도 좋지만 안전운전하시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