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푸조의 고성능 쿠페 RCZ 다이나미끄 출시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언제나 즐거운 _윤군 2011. 5. 17. 22:00

본문

'가장 아름다운 차'라는 수식어가 붙는 푸조의 프리미엄 쿠페 'RCZ'의 고성능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RCZ Dynamique(다이나미끄)'입니다.

2011 서울모터쇼에 등장한 RCZ



RCZ 다이나미끄는 4기통 1.6 THP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 출력 200마력, 최고속도 237km을 냅니다.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twin-scroll turbocharger)가 사용된 엔진은 6단 수동 변속기와 결합하여 리터랑 15.1km의 연비효율을 자랑합니다.

다아나미끄라고는 하지만 외관상의 큰 변화는 없습니다. RCZ의 특징인 “더블 버블(Double-Bubble)”루프는 여전히 그대로이고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접지력을 향상시켜줌과 동시에 연료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


 낮게 설계된 드라이빙 포지션, 헤드 레스트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버킷 시트, 일반 스티어링 휠의 3/4사이즈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 부드러운 유선형의 페시아 판넬 그리고 클래식 스타일의 시계까지 스포츠 쿠페라는 RCZ의 지향점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이렇게 작은 체구임에도 384L의 트렁크 적재공간과 더불어 차량 바닥에 30리터의 추가 공간을 배치함으로서 실용성도 높였습니다. 

인텔리전트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전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힐 어시스트 기능, 전동식 히팅 가죽시트, 제논 라이트가 적용된 푸조 RCZ 다이나미끄는 부가세 포함 5,950만원이며  푸조의 강남/송파 공식 딜러사인 삼선모터스를 통해 독점 판매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