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스트의 도요타 랜드크루저 FJ55

차고안이야기/화면속엔 자동차만..

by 언제나 즐거운 _윤군 2008. 2. 3. 03:40

본문

영화속에 등장하는 자동차들..

이번엔 미스트(The Mist, 2007) 속 도요타 랜드크루저 FJ55 입니다.

미스트는 자칭 'SF 서스펜스 블록버스터'입니다. '미저리'와 '샤이닝' 등으로 유명한 스티븐 킹의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스트(the Mist, 2007)



 개인적으로 영화는 재미있었습니다. 괴물영화를 예상했다면 기대에 못미칠수도 있지만 한계상황과 폐쇄공간하에서 각 캐릭터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죠. 시종일관 유지되는 긴장감도 좋았구요.
 영화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영화전문 블로거분들에게 맡기고 차로 돌아와서...

 미스트는 주 배경이 동네 대형마트입니다. 신나는 자동차 추격신도 없고 멋드러진 슈퍼카가 나오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주인공과 일행의 탈출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차가 있으니 바로 이놈입니다!
   
 도요타 랜드크루저 FJ55V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속 도요타 랜드크루저 FJ55V


 랜드크루저는 도요타의 4X4 오프로더 브랜드입니다. 50여년의 전통을 가진 랜드크루저는 2도어 소프트탑부터 4도어 스테이션 웨건까지 다양한 가지치기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호주, 유럽과 아프리카 등 세계 전역에서 모습을 볼 수 있는 글로벌 모델이기도 하죠.  

 그 중 영화 '미스트'에 나온  FJ55V는 1967년부터 생산된 랜드크루저 50시리즈로 3,878cc 직렬 6기통 F 타입 가솔린엔진을 얹어 125마력을 냅니다. 미국 고속도로 속도인 130km/h 로 주행하고 호주의 거친 지형에서도 충분히 구동할 수 있도록 만든 모델이죠. 수출을 염두에 두고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빨간색 FJ55V



  FJ55V는 도요타가 만든 첫번째 스테이션 웨건이기도 합니다.
 운전석시트는 평평하게 이어진 3인승 형태의 좌석과 분리된 2인승 시트를 선택할 수 있고 뒷열시트는 접이식으로 되어있어 눕힐경우 뒷좌석 전체를 적재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리어게이트는 아래위로 열리는 방식과 캐비닛과 같이 좌우로 여는 방식,.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활용성을 극대화한셈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프로드에서의 FJ55V


 영국의 랜드로버와 같이 야전에서 사용되던 미군의 '윌리스 지프'의 개조를 시초로 하는 사룬구동 차인만큼 오프로드 성능도 뛰어나 산악지역이나 사막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굉장히 내부공간이 넓게 느껴지는데 전장 4,675mm에 휠베이스 2,700mm로 현대자동차 산타페2.2와 같은 수치입니다. 높이는 FJ55V가 더 높은데다 박스형 스타일에 단순화된 내부구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막의 랜드크루저


영화에서는 마트용 패밀리카로 시작하여 마지막 탈출하는 다섯명의 목숨을 책임지는 최후의 안전한 공간으로서, 안타까운..허무한 비극의 장소로 등장하는 차가 FJ55V입니다.  

 스크린을 통해 '나는 전설이다'의 쉘비 GT500 혹은 '히트맨'의 아우디 S5 같은 최신형 차들을 보는 것도 좋지만 '미스트'의 FJ55V같은 빈티지카도 자주 등장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FJ55V의 한참 아래 손자뻘인, 너무나도 많이 변해버린 2008년형 랜드크루저의 사진으로 글을 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