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화문] 골목길 로스터리 까페 '커피 투어'

차고밖이야기/카페피디아

by _윤군 2009. 8. 27. 00:17

본문

윤군의 회사는 광화문에 있습니다. 광화문 광장근처 대로변이 아닌 광화문역에서 조금 걸어야하는 골목길 안에 있죠. 지금의 회사로 옮기게 된 주요한 이유 중의 하나도 한적한 골목이라는 위치 때문이죠. 강남에서 벗어나고 싶었거든요..^^;

회사 주변엔 아기자기 제법 괜찮은 까페들이 있습니다. 몇군데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러고 또 다음 포스팅은 언제가 될지..-_-

커피투어. 사람의 왕래가 적은 골목길에 위치한 자그마한 로스터리 까페입니다. 원두 직접 볶아서 내리는 집이죠. 커피향이 가득한 곳입니다. 몇몇 커피는 근처 커피스트보다 맛있다고 생각됩니다.

까페 전경 by Haptic2



아침에 주로 베이글세트를 사느라 들르곤 합니다. 먹고 가기도 하고 싸들고 사무실로 가기도 하죠. 모든 종류 다 테이크아웃이 된다느 소립니다.

카운터 겸 주방 by Haptic2


겉에서 보기엔 자리가 있을까 싶은 곳이지만 들어가면 제법 테이블이 있습니다. 점심시간 외에는 사람들이 북적거리진 않으니 한가로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근처에 제법 큰 교회가 있는지라 일요일에는 사람이 많다라는 거..

길쭉한 3단장?이 더치커피

독특한 형태의 실내에는 둘이 찰싹 달라붙어 앉을수밖에 없는 좁은 연인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마 가보시면 '아..여기구나..' 하실듯..  저도 아직 앉아보진 않았습니다..-_-


커피부터 베이글과 토스트, 라씨까지 팔고 있습니다. 보통의 라테 종류도 물론 있구요. 쿠키도 있는데 많이 안만드시는지 오후엔 없을때도 많습니다. 점심시간에 핸드드립커피를 시켜본 적이 없어서 모두 파느지는 모르겠네요. 시간이 많이 걸려 사람이 몰리는 점심시간엔 한가지 종류만 파는 까페도 많으니까요.. 커피친구마냥..

토스트세트


따뜻한 느낌의 실내가 늘 아늑하고 차분한 느낌입니다. 옅은 커피 느낌이랄까요? 책장엔 각종 커피 관련 서적이나 잡지가 있어 기다리는 동안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광수생각을 종종 봅니다..^^


커피메이커와 여과지, 원두 등 커피와 관련된 것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두는 간혹 덤으로 더 주시기도 하죠. 위치가 위치인지라... 아는 사람이 아니면 오기 힘든 곳이기에 단골되기도 쉽다는 장점이 있죠.


쿠폰!!


주인장에게는 미안하지만 늘 사람이 없길 바라면서 가는 까페입니다. 사람들과 부대끼다 잠시 벗어나 '커피 한잔의 여유'를 위해 찾는 곳이니까요..



혹시나 지나다 보시면 들러서 커피 한잔 하시기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