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의 신차, 레인지로버 '이보크(EVOQUE)'를 파리모터쇼에서 보고 왔습니다. 체격으로 보면 랜드로버의 막내급이지만 레인지로버 디펜더, 프리랜더와는 다른 '레인지로버' 계열인 '프리미엄 콤팩트 SUV'입니다.
이보크는 이미 2008년에 LRX컨셉카로 선보인 모델입니다. 컨셉카와 이번 양산형 이보크와 큰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이보크는 2도어의 콤팩트 SUV로 요즘 대세에 따라 쿠페 형태의 납작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스에 있던 같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디펜더와는 직선과 곡선의 극명한 차이를 보여줄 정도죠.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190마력까지 내는 TD4 2.2L 터보 디젤엔진과 240마력까지 내는 Si4 2.0L 가솔린 엔진을 장착합니다. 디젤엔진의 경우 연비가 50mpg이니 우리식으로 표현하면 21km/L입니다. 매우 뛰어난 연비에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45g/km으로 매우 낮습니다. 파리모터쇼에 와보니 친환경적인 부분들은 두말하면 잔소리였다는...
콤팩트사이즈인만큼 뒷좌석이 넓지는 않습니다. 뒷쪽에 승차하기 위해서는 앞시트를 젖히면 되지만 시트 포지션 전체는 전동식입니다. 앞시트 전체를 당기기 위해서는 약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습니다. 실제 앉아보니 4:6 분할 폴딩시트인 리어시트는 승차용보다는 적재시 공간확보를 위해 더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레인지로버가 자랑하는 뒷좌석 헤드레스트 디스플레이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것만 봐도 그렇죠.
이보크 판매는 2011년 하반기부터입니다. 국내에도 들어올 예정이나 아직 확실한 스케줄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기다려보죠.
2세대로 부활한 4도어 스포츠 쿠페의 원조! 벤츠 New CLS Class (1) | 2010.10.11 |
---|---|
인간 꽃봉오리? 독특했던 세아트(SEAT)의 퍼포먼스 (1) | 2010.10.10 |
전기차 택배 시스템은 안될까? (3) | 2010.09.09 |
SNS 런칭쇼에서 보고 온 기아자동차 포르테 해치백 (1) | 2010.09.09 |
신형 아반떼, 아이팟 연결은 구형만?? (9) | 2010.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