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쯔비시자동차의 수입예정차 5종

차고안이야기/자동차 뉴스

by 언제나 즐거운 _윤군 2008. 2. 1. 17:15

본문

혼다, 닛산에 이어 미쯔비시도 한국 시장에 옵니다.

대우자동차판매가 미쯔비시상사와 '미쯔비시 코리아'를 설립하여 수입판매하는 형태입니다. 오는 9월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하죠.

 판매할 차종은 5가지로, 컴팩트세단인 랜서(Lancer)와 고성능라인업인 랜서 에볼루션(Lancer Evolution), SUV인 파제로(Pajero)와 아웃랜더(Outlander) 그리고 스포츠쿠페인 이클립스(Eclipse)입니다.

 미쯔비시 랜서는 1973년부터 만들어진 미쯔비시의 대표적인 콤팩트 세단입니다. 수입될 랜서는 작년 발표된 10세대 모델이죠. 미쯔비시는 자국 일본시장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지 못한데다 미국시장에서도 크라이슬러와의 관계 등으로 이렇다할 성과가 없었죠. 이번에 나온 랜서는 미국시장을 겨냥한 미쯔비시의 야심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급형인 랜서 GTS

 기본형인 DE와 중간인 ES, SE(캐나다에만 출시)와 최상위인 GTS의 4가지 트림이 있고 GEMA(Global Engine Manufacturing Alliance)라 불리는 크라이슬러,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엔진개발협약에 의해 개발된 4B11 엔진을 얹고 있습니다. 1,988cc DOHC 엔진에 152마력을 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형 랜서 ES


 미국 시장에서 사운드패키지와 내비패키지 등을 모두 포함한 GTS 최고 사양이 2만3천달러정도의 가격입니다. 2.4L 4B12 엔진을 얹은 GTS 모델도 내년쯤 나올 예정이라고 하죠.


 이 랜서의 하이퍼포먼스 모델이 랜서 에볼루션입니다. 애니 이니셜 D와 게임 그란 투리스모를 통해 많은 분들이 익히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랜서 에볼루션 10세대


 4B11T 엔진을 단 랜서 에볼루션은 4륜구동의 대표적 모델이죠. 코너링성능이나 차체안정성을 강화해주는 S-AWC나 6단 트윈클러치 변속기 등을 탑재했습니다. 기본형이라고 할 수 있는 5단 수동변속의 RS와 그 위에 GSR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형 랜서 에볼루션


GSR에는 브렘보의 2피스 브레이크등이 포함된 하이 퍼포먼스 패키지, 그릴 크롬 피니시등이 포함된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가죽 콤비네이션 인테리어 패키지 등이 있습니다. 물론 일본에서죠. 차종 외에 아직 구체적인 수입옵션까지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차종인 이클립스.
 작년 4세대 컨버터블까지 선보인 스포츠쿠페인 이클립스. 162마력짜리 2.4L 4G69엔진을 얹은 모델과 263마력짜리 3.8L 6G75 엔진 모델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쯔비시 이클립스


 배기량별로 각각 일반모델과 스파이더(컨버터블) 2가지씩으로 총 4가지가 있고 18인치 알로이휠과 파워 선루프등이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가 있습니다. 렉서스 IS250과 길이와 너비는 비슷하고 높이가 약간 낮은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클립스 GT 스파이더


5년 주기인 미쯔비시의 세대교체로 보면 2010년에는 새로운 5세대 모델이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08년 하반기에 들어오는 만큼 판매에 영향을 주겠죠.

 다음은 SUV.
 수입차 SUV시장은 날로 더욱 치열해져만 가고 있죠. 여기에 가세하는 미쯔비시의 차종은 파제로입니다. 1982년 등장한 파제로는 현대 갤로퍼의 원조이기도 하죠. 현재는 갤로퍼와는 많이 다른 모습의 4세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쯔비시 파제로 4세대


 3.0L V6와 3.8L V6 외에 3.2L 디젤모델이 있고 2도어 숏바디 모델과 롱휠베이스 모델도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숏바디는 레인라이트 등의 전용 옵션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카르 랠리의 파제로 에볼루션


 다카르 랠리 등 오프로드 경주에서 많이 모습을 볼 수 있는 파제로니만큼 오프로드의 이미지도 강합니다. 크로스오버로 말랑말랑해져가는 SUV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이 궁금해집니다.

 마지막으로 크로스오버 SUV인 아웃랜더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산타페보다 약간 작은 사이즈의 컴팩트 SUV죠. 2001년에 데뷔해 현재 2세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쯔비시 아웃랜더 2세대


 2세대 아웃랜더는 4B12엔진의  2.4L DOHC 모델과 6B31엔진의 3.0L V6 SOHC 모델이 있고 디젤은 폭스바겐의 2.0L TDI 엔진과 푸조의 2.2L HDI 모델이 있습니다. 크라이슬러와 공동으로 개발한 GS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고 6단 변속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웃랜더의 뒷모습


 뒷열시트를 접어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하거나 접이식 간이시트를 설치하여 7인승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트렁크 하단부는 2단으로 열려 화물적재의 편의를 극대화했죠.


 이렇게 5가지 차종이 올해 9월경 수입한다는 미쯔비시의 라인업입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경쟁자는 혼다가 될것이라고 밝힌 만큼, 수입차 가운데서는 낮은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초 계속되는 수입차 가격인하와 맞물린다면 가격경쟁력은 있어보입니다. 다만 소비자로서는 첫 진출에 따른 애프터서비스나 중고차가격 등도 고려해야겠죠.

 올해 말엔 닛산도 무라노와 로그 등을 앞세워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하는 만큼 일본차들로 수입차시장이 뜨거워질 것 같네요. 이에 따른 국내메이커의 전략도 궁금해지구요.

 아무튼 차 고르는 재미가 커지는 것은 분명하겠군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 사진
    2008.02.02 00:54
    흠 란에보가...
    한 3-4천 정도 하나 새차가?
    하긴 그돈이면 다른것 노리지
  • 프로필 사진
    2008.02.02 00:57
    란에보 10이 3천만원이거든? 넉넉잡구? Bk 값이란다..
    Bk 사겄냐 란에보10 사겄냐 실용성 달리기 성능 가치 정통성 란에보 10 이압도적이구만... 현대는 이제 좀 자극받구 분발해야지.. 언제까지 우물안개구리 독점으로 국민들 우롱할껀지.. 혼다 닛산 도요타 마쯔다 미쯔비시 스바루 다 와서 좀 팔아줘라 현대 돼지게 .. 꼴보기실타.. 투카 엔진은 스포츠형 엔진도아니구 조낸 허접한 엔진이구만.. 투카가 무슨 스포츠 쿠페라고.. ㅉㅉㅉ
    • 프로필 사진
      2008.02.02 01:10
      정말 쓰바루 들어왔음 좋겠네요....
      뉴질가서 탔었는데....
      진짜 좋던데...사륜구동이였구...ㅋㅋ
      렌서 에볼두...뉴질가서 탔는데...힘좋고...잘나가고...직진성 좋고...코너는 무서워서 못꺾고...ㅋㅋㅋ
    • 프로필 사진
      2008.02.02 01:31
      쿠페라고 보험비 올리는게 더 웃김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2.02 00:59
    2차대전 당시 일본군과 영합하여 제로원 전투기를 만들던 미쯔비시 중공업의 자동차사업부로 출발, 70년대 독립하여 법인화되었으나 리콜 은폐사건으로 기업 윤리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하여 일본소비자들로부터 외면된 기업. 현재 일본 내수 시장 점유율 4%수준.(스즈키는 11%)

    무엇보다도 옛날 한때 WRC에서 인정받았던 실력이 요 몇년 사이에는 Ford, Citroen에 밀려 순위권에도 보이지 않는데 그 우수함은 어디로 간것인지?

    현재 WRC의 주력차종은 Ford Focus(06,07 연속 우승), 올해는 Citroen C4가 우승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함.
  • 프로필 사진
    2008.02.02 01:01
    휸다이의 냄새가 가장 많이 나는 회사..미쓰비시....
    역쉬....휸다이의 디자인이 어디서 나왔는지...보여주는구나.....ㅋㅋㅋ
    가격 좀 후려봐라..?
    휸다이 타격 좀 받게...그럼 내꺼 옵돌이 처분허고 넘어가주마....
    안그래도...폭스바겐...골프로갈까 생각했는데....ㅋㅋㅋ
    어짜피 수입차에는 국산차 중에 최고급에 들어있는 안전사향들은 기본이니까....
    그런거 생각하고 내구성 연비 생각함 답이 딱 나오지...뭐...
  • 프로필 사진
    2008.02.02 01:12
    어떤 분들 말씀대로 미쯔비시 차는 현대차와 성능이 같거나 그 아래 같군요.
    개인적으로 03년부터 미쯔비시 차량 2대를 몰아봤는데 ..
    뭐 일반 승용차라서 그런지 몰라도 현대 소나타 급처럼 느껴진다는 ..
    위에서 나온 스파이더 차량인 이클립스도 몰아봤는데
    현대 소나타2 오픈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 프로필 사진
    2008.02.02 01:22
    여기서 아무 의미 없는 것 같고 미친듯이 싸우는 군.
    • 프로필 사진
      2008.02.02 13:28
      그러면 너는 아는거 없으니까 이런글 달고 앉아 있는거냐??ㅋㅋ아는것도 없으니까 헛소리하긴...
  • 프로필 사진
    2008.02.02 01:45
    헤드램프가 두개 달린게~비슷한거 맞네`모~
  • 프로필 사진
    2008.02.02 02:25
    랜서 수입가격이 2000만원 정도 될거라던데....앞으로 현대 같은 내수자동차 회사들 죽어나겠구먼 혼다에 도요타에 닛산에 이젠 미쓰비시가 저가격으로 파고들면 이제 반일정서는 씨알도 안먹히겠구먼 반현대 반기아 정서라면 멀라두.....아주 오래된 닛산엔진 얹져놓구 국산차인양 삼성마크 달구 있는 sm은 어떻구 그나마 르노닛산 자회사이니 그러나 르노는 미국 자동차잡지 보니까 삼성자동차 자체를 아예 자신들의 including에 올려놓지도 않더구먼...한마디로100%내수용 자업자득이요 현대기아같은 내수업체들 수입자동차업체들까지 가격올리기 경쟁에 동참시킨 원흉들 느그들은 쩜 강한상대를 아무런 핸디캡없이 대적해봐야 이제껏 그나마 떵차 거품잔뜩낀가격에 사준 소비자들한테 고마워하지
  • 프로필 사진
    2008.02.02 02:37
    에볼루션 정말 어마어마한찹니다..
    비머와 벤츠 크라이슬러 폭스바겐등 가져보았지만 에보는 외모만보구 평가 내리시면 곤란한 찹니다.. 왠만한 슈퍼카 못지않는 달리기 성능 최고입니다.
    다른건 몰라두 스바루나 에보는 정수 후하게 줄수있습니다.
    기회되면 한번 몰아보세요.
    투카 차저달구 스테이지3까지 풀튠해도 에보하구 제로백 겜도 안됩니다. 보배에 동영상두 있구여
  • 프로필 사진
    2008.02.02 03:13
    미츠비시 사시는분들은 밋숀을 감수하셔야 할겁니다. 주변에 미츠비시차 가지신분중에 밋숀내리신분들이 꽤 많더군요 저역시 미라지 가지고 있다 된통당했었죠 디아만테도 거의 쓰레기 수준이었죠 여기 현지인들 사이에 도는 말로 m자 들어가는 차는 사지말라는 말이 있을 정도 입니다 거의 세계 각국의 차를 다 보았지만 저 갠적으로 가격대비 성능으로는 토요타, 혼다 그리구 한국차라고 봅니다 솔직히 미츠비시는 한국차보다 못합니다 뱀다블, 빤츠,치로끼,란지로바,자규어,홀단,포다,거의다 운전해 봤지만 그리 좋다는 생각 들지는 않더군요
  • 프로필 사진
    2008.02.02 03:59
    미츠비시는 레벨이 좀 떨어지죠 토요타나 혼다에 비해서요 과거 대우차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기름많이 먹고 고장많고.
  • 프로필 사진
    2008.02.02 04:41
    미츠비시는 대표적인 똥차중의 똥차 입니다... 제가 8년째 미츠비시 차만 3대째 (싼맛에) 타고 있지만, 정말로 후회 막심입니다... 특히나 지금 타고 있는 채리옷은 직접 분사 엔진 어쩌고 해서 샀지만,, 이것또한 쓰레기 입니다... 오일을 먹어요.... 제차만 그러는줄 알았지만,,, 모든 미츠비시 직접분사 엔진이 똑같더라구요....
  • 프로필 사진
    2008.02.02 07:41
    아무리 현대 알바라도 란에보랑 현대차를 비교하다니..
    미친거 아니냐?
  • 프로필 사진
    2008.02.02 09:55
    별 거지 같은 것들이 인터넷에서 줏어 처들은건 있다고..ㅋㅋㅋㅋㅋ
  • 프로필 사진
    이걸로 현대 스포츠카는 끝났다..
    란에보 들어오는걸로 GG다.
    솔직히 이클립스 이딴거는 현대차랑 거의 비슷한 수준일 뿐이다..
    하지만 란에보는 차원이 틀린차다..
    2500CC에 300마력에 육박하는 터보..
    렐리에 내보내는 차와 거의 흡사하다는 차..

    란에보를 몰아볼 라이더들에게 고한다.
    공공도로의 최강자와 함께할것이다 라고.

    란에보 정식명칙의 공공도로의 최강자다..
  • 프로필 사진
    2008.02.02 10:52
    준중형급 이상 말고 소형차들도 수입했으면 좋겠네요. 물론 우리나라에서 소형차들이 거의 안팔리긴 하지만...
  • 프로필 사진
    전범기업, 일본 역사교과서에 서명한 극우기업.
    이거 사서 타는 넘들은 졷병쥔
  • 프로필 사진
    2008.02.02 13:34
    경차인 파제로 미니는 안들어오나 보죠? 아수비네요.. 그리고 랜서 에볼루션이 '란에보'였군요.. ㅎㅎ 이니셜디 재미잇게 봅니다면 저게 저차인줄은 몰랐네요..
  • 프로필 사진
    2008.02.02 15:37
    위 제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에보는 정말 빠름니다.. 850마력 수프라로 왜 두려워 하냐라고 하시면..미국에 오시면 아시겠지만 미국은 트랙 보단 1/4마일 레이스인데요.. 이놈들이 터보 업그레이드와 나이트로 플러스 각종 부수장비로 거의 스크래치 부터 다시 차를 만들죠... 저도 수프라 스폰서 에서 뷜업 해서 몇억이 되었지만 그때는 850마력 밖엔 ㅠㅠ .. 에보는 좀 덜 나와도 차채가 가벼워 충분히 가능하고 .. 포르쉐는 정말 이젠 한물갔죠... 제발 포르쉐 스포츠 카라고 하지 마세요...웃습니다... 미국선... 그리고 페라리 람보기르니 등등 이 웃습니다... 제가 직접 본건데...에보와 시빅 인테그라 포르쉐 911 달렸는데...포르쉐 꼴찌.... 1/4 마일 9초도 못들어옵니다.. 시빅 7.5초입니다.. 물론 바디는 100% 카본이지만요... 그리고 용인 아가들 제발 어이없는 애들 장난 그만하시길...투카에 돈 쳐 발라봤자..결국 투카 양아치 차 밖엔 안됩니다.. 애초 가능성 없는 차이지요...예를 들면..같은 등급 차라도 일본차가 좋은건 엔진이 더 한 개조와 힘을 견딜수 있는 여유뷴의 탄력성을 겸비하되 국산 차는 거의 MAX 된 상태에서 나오기때문에 뭘해도 엔진 터집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아가들 착각하는건 엔진에만 터보단다고 날아가지 않습니다..현대 미션 = SHIT THE FUCK 100000 곱니다... 투카 500마력도 잘 못하죠... 시빅은 96년에 벌써 750마력 온더휠 나왔습니다..대중적으로요..이래도 국산차가 와따 입니까? 이건 뭐 4발 달린 차와 일본차와의 비교내요.. 외국 한번 못가고 외국차 사서 개조 한번 못한 사람의 말들이죠.. 저는 많은 차를 몰았지만..에보 이놈은 확실한 차입니다... 제 생각엔 이만한 가격에 5000만원만 투자하면 아주 저렴하게 람보나 페라리 잡습니다.... 그리고 배기량이 크다고 빠른건 아닙니다,<--- 이건 한국사람들의 착각이죠.. 미국서 매일 레이스하면 보는게 시빅 1500cc가 viper 갖고 놉니다.. 그리고 일본 협력 회사 얘기로는 HKS 가 이미 1300마력 시빅도 만들었다고 하네요...제발 투카에 HID 달고 개조했으니 크릉크릉 대지 마세요..웃깁니다..저 처럼 진정 국제 라이센스 있는 레이서는 일반 도로에서 교통질서 확실히 지킵니다...레이스 할때도 규칠과 룰이 있습니다...공부하세요
  • 프로필 사진
    2008.02.05 22:20
    스카이라인님의 말씀도 맞는 말같긴 하지만..좀 의외인 글도 있군요.. 물론 에보를 필두로 여러 일본제 스포츠카들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내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단지 이름값만 비싼 허풍덩어리들은 아니지 싶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을 비교하신거라면 할말 없습니다만, 1000마력짜리 겜발라 미라지 GT1000이 에보, 시빅, 인테그라에게 절대 밀리지 않지 싶습니다. 페라리가 전투기와 달리기 경주하는게 단순한 퍼포먼스에 불과하다고 평가절하 하실 수 있지만, 그만한 성능과 자신감에 바탕이 되지 않았다면 불가능합니다. 투카에 돈쳐발라봤자..양아치차밖에 안된다..반은 맞는 말입니다...구동방식의 한계를 뛰어넘기 힘드니까요.. 하지만 시빅, 인테그라..알파로메오 등 FF로도 한시대를 풍미한 많은 차들이 있습니다. 모험심 부족하고 국민을 봉으로 아는 현대가 밉지만 모터스포츠 기반이 부족하다못해 열악한 국내 실정을 감안할 때 국내 튜너들의 열정을 무시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500마력, 1000마력짜리 튠 할 수 있는 능력은 있지만 엔진이 버티지 못하는걸 튜너나 오너의 탓을 해선 안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