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연아는 아반떼? 스포츠 스타들이 지원받는 차량들

차고안이야기/자동차로 수다

by _윤군 2010. 5. 9. 10:10

본문


최근 당당히 세계 랭킹 1위에 올라선 LPAG의 신지애 선수가 재규어를 타게 됩니다.

신지애 선수와 재규어 XF



 본인이 구입한 것이 아니라 재규어코리아가 신지애선수와 스폰서쉽을 맺었기 때문이죠.  2010년 1년간 신지애 선수는 국내 활동시 재규어의 최신 모델을 지원받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재규어의 로고가 선명한 투어 캐디백을 사용하게 됩니다. b지금은 재규어 뉴 XF 3.0을 지원받을테지만 향후에는 XJ로 바뀌지 않을까 싶네요.  신지애 선수는 차량 등의 후원을 받고 재규어는 선수를 통해 브랜드 노출효과를 얻으니 누이좋고 매부좋은 셈이죠.

홍보효과를 고려하여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스포츠 스타들에게 차량을 지원합니다.  외국선수의 경우 잠시 국내에 체류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한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포르쉐가 독일의 축구 영웅 마테우스 방한시 의전차량으로 4박5일동안 파나메라를 제공한 것처럼 말이죠.  반대로 국내 선수들의 경우는 연단위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성적과 밀접하겠지만...

골프쪽을 더 보면, 아시아인 최초로 미국 프로골프 메이저대회를 정복한 양용은 선수는 2009년 크라이슬러 코리아로부터 300C를 지원받았습니다.  향후 국내에 체류하는 기간에는 크라이슬러 300C를 타게 되죠. 양용은 선수는 아시아나로부터 2009년부터 3년간 국제선 항공권을 지원받기도 하니, 해외에서의 차편만 마련하면 되겠군요..

크라이슬러 300C와 양용은 선수

스포츠스타라면 빼놓을 수 없는 김연아 선수는 현대자동차가 공식 후원사입니다.  현대자동차는 2008년부터 차량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을 타게 되고 훈련을 위해 주로 체류하는 캐나다에서는 기존 지원받던 베라크루즈 외에 최근 제네시스까지 추가로 지원받았습니다.  부산모터쇼에서는 아반떼 신차발표회에 깜짝 등장하여 아반떼를 타고 싶다고 했었는데 벌써 제네시스를 타는군요.

제네시스 앞의 김연아 선수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은 김연아 선수의 친필사인을 받아 재판매된다고도 하는군요.

사족으로...  그렇다면 브라이언 오서 코치는? 작년에 김연아 선수가 직접 찍었다는 사진들을 보면 오서 코치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를 타는군요.  직접 운전하는 것을 보니 한 차에 안타나봅니다.

디스커버리3와 오서코치



지난 동계올림픽때 많은 홍보효과를 얻은 기아자동차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스키점프·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을 후원했습니다.  국내 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스키점프와 봅슬레이팀에 각각 그랜드카니발R 1대씩을 지원했죠.

스키점프와 봅슬레이팀과 그랜드카니발R



각 종목에서 10위권 내에 진입하는 선수들에게 추가적으로 쏘울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던 기아차는 밴쿠버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모태범, 이승훈, 이상화 선수와 국내 빙상계의 맏형 이규혁 선수에게 쏘울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차량 색과 데칼, 바디킷, 데코레이션킷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튜온(Tuon)이었죠. 차량지원이라기보다는 포상에 가깝네요.

밴쿠버 스타들과 소울



기아차는 메이저리그에서 대활약중인 추신수 선수에게도 차량을 지원합니다.  2008년부터 이미 모하비에서 그랜드카니발, 오피러스에서 소렌토R로 차종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소렌토R은 미국시장에서 올해 1/4분기에 24,761대가 팔리는 등 선전하고 있죠.

최고의 성적을 올리고 있는 추신수 선수와 소렌토R


또 한명의 스포츠 스타가 소렌토R을 지원받습니다. 프리미어 리그 볼톤 원더러스의 이청용선수죠. 영국의 기아자동차 홍보대사이기도 한 이청용선수는 소렌토R을 활동차량으로 제공받아 타게 됩니다.

프리미어리거 이청용선수



물론 이러한 차량 지원은 브랜드 홍보와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을 위한 마케팅의 일환이죠.  하지만 좋은 차량을 지원받아 편안한 이동과 휴식, 재충전에 도움이 되어 좋은 성적을 낸다면 모두가 좋아할 일임은 분명해 보이는군요.

혜택을 받는 종목과 선수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