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오토모티브쇼 스케치

차고안이야기/자동차로 수다

by _윤군 2008. 9. 28. 21:32

본문

지난주 목요일, 25일부터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열린 '2008 서울오토모티브쇼'에 다녀왔습니다. 금요일에 다녀왔는데 이제서야 올린다는..-_-;

다른 모터쇼들과는 달리 직접 차를 현장에서 사고팔수 있다는 독특한 컨셉인 행사였죠. 해외에서 직수입하는 수입차들은 물론 국내차, 튜닝업체와 자동차 관련업체들이 참여했습니다.


늘 브랜드별로 정리된 부쓰만 봐와서 그런지 좀 정신없게 느껴지던 전시장에는 BMW, 메르세데스 벤츠같은 익숙한 수입차부터 에쿠스, 아반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들이 있었습니다. 튜닝업체들이 선보인 튜닝된 차들도 많았죠.



깜짝! 놀라게 했던 국산차들. 모터쇼에 국산중고차가 나오지 말란 법은 없지만 의외였던...  역시나 색다른(?) 행사라는...




전시된 차들에는 이처럼 가격표(?)가 있어서 구매를 원하면 바로 구입가능하다는...



깜찍한 외모로 인기가 많은 닛산의 큐브(CUBE). 비대칭인 뒷모습이 역시나 인상적인 차죠. 많은 사람들이 한번씩 들여다보고 가더군요.



이미 단종된 차들은 물론 올해 1월 출고된 랜드로버 프리랜더2 처럼 새차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2천8백만원에 판매중(?)이던 크라이슬러 크로스파이어. 2006년식이더군요.



함께 출품된 마세라티와 함께 뛰어난 스타일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끈 재규어 XJ.



엄청난 덩치를 자랑하던 도요타의 툰드라. 4도어를 모두 오픈해놓아서 더욱 커보였던...  연비가 궁금했다는...



후원사인 니콘의 이동스튜디오. 사진 인화서비스와 함께 버스안에서 니콘 제품들을 볼 수 있고 2층에선 망원렌즈 체험이 가능했죠.




사실 국내에 처음 런칭되는 차가 있는것도 아닌데다 공식수입사들이 참여하는 행사가 아니어서 크게 볼거리가 있는 행사는 아니었습니다만, 그레이 임포터들의 차종이나 가격이 궁금하다던지 중고수입차 구매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계획에 없던 전시회를 갈 수 있게 티켓을 협찬(?)해주신 출판사 샘앤파커스에 감사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